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왕의얼굴` 서인국 신성록 혈투끝에... 자결로 생을 마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인국이 신성록과 왕위를 걸고 최후의 혈투를 벌였고, 신성록은 결국 자살로 생을 마감했다.



    5일 방송된 KBS 2TV `왕의 얼굴` 마지막회에서는 광해(서인국)가 모든 사건의 원흉으로 지목된 김도치(신성록)를 궐로 끌어들여 마지막 결투를 벌이는 모습이 그려졌다.



    김도치는 중전이 보낸 편지가 곧 광해가 자신을 잡기 위한 계략임을 눈치챘다. 이에 임해(박주형)가 궐로 가는 것을 극구 말렸지만, 김도치는 광해의 계략에 응하며 사병들을 모았다.



    광해 또한 이 사실을 눈치 채고 군사들을 불러 놓고 김도치와의 전투를 대비했다. 김도치는 사병을 이끌고 궁궐로 쳐들어 왔고 광해의 군사들은 궁궐 곳곳에 매복해 있었다.



    이후 광해는 용상에 앉아 있는 김도치를 발견했다. 버젓이 용상에 앉아 있는 김도치에게 광해는 "네 놈은 그 자리에 앉을 자격이 없다"고 소리쳤고, 김도치는 "그럼 광해 너는 자격이 있느냐. 40년 넘게 이 자리에 앉아 나라를 혼란에 빠지게 했던 건 네 아버지다. 넌 태어날 때 부터 많은걸 가졌지만 난 아무것도 없어서 이 방법밖에 없었다. 그런데 니가 왜 자격을 논하는가"라며 칼싸움을 벌였다.





    결국 김도치는 궁 밑으로 굴러 떨어졌고, 광해는 김도치를 붙잡아 참형을 명했다. 그러나 김도치는 "그렇게는 안 될 것이다"라며 옆에있던 무사의 칼을 뽑아 자결을 택했다.



    `왕의 얼굴`은 서자 출신으로 세자에 올라 16년간 폐위와 살해 위협에 시달렸던 광해가 관상을 무기 삼아 운명을 극복하고, 왕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23회를 마지막으로 종영했다.




    리뷰스타 이진아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겟잇뷰티 이하늬, 매일밤 알몸으로 … 그녀들의 뷰티 씨크릿은?
    ㆍ`투명인간` 최여진 vs `겟잇뷰티` 이하늬, 19금 몸매…볼륨대결 `후끈`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김우종 부인, 김준호 협박 "다 같이 죽을 것"…`6억 횡령` 김우종 행방은?
    ㆍSM 측, 크리스-루한 EXO 이용한 "불법적 연예활동" 강력대응… 법적책임 묻는다 `누리꾼들 깜짝`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알톤, 연초부터 118억 ‘대형 수주’…나우IB캐피탈과 손잡고 성장 가속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 기업 알톤이 연초부터 118억원 규모의 대형 수주를 기록했다고 22일 발표했다.알톤은 지난 9일 국내 대표 정보기술(IT)기업과 최근 매출액 대비 42%에 달하는 118억원 규모의 전기자전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규모는 지난해 수주금액 대비 62%에 달한다. 회사 측은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올해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큰 성장을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알톤은 탄탄한 실적 기반 위에 미래 성장 엔진을 장착하기 위해 지난 21일 벤처캐피탈(VC) 투자 기업인 나우IB캐피탈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알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자전거를 넘어선 신규 주력 사업 발굴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유망 기업 인수·합병(M&A)를 포함한 적극적인 성장 전략을 실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자본 협력을 넘어, 이녹스·알톤·나우IB캐피탈 3사 간의 유기적 시너지를 통해 유망기업 M&A 및 신규 주력 사업 발굴이 핵심 목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알톤은 이를 통해 기존 모빌리티 제조를 넘어 인공지능(AI), 로봇, 디지털전환(DX) 등 고부가가치 첨단 기술 산업으로 외연을 확장할 계획이다. 김신성 알톤 대표 “연초부터 달성한 대형 수주로 실적 개선의 확고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이러한 실적 모멘텀을 바탕으로 3사 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신사업 발굴과 M&A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2. 2

      한국토요타 '안나의 집' 후원·봉사

      한국토요타자동차와 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21일 경기 성남시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8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사진)하고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무료 급식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안나의 집은 무료 급식과 생활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 자립을 돕는 기관이다.

    3. 3

      태성, 中 디스플레이 핵심 고객사에 '에칭기' 공급…370만달러 수주

       PCB·유리기판·이차전지 복합동박용 장비 코스닥 기업 태성이 중국 디스플레이 산업을 이끄는 글로벌 반도체·디스플레이 계열 고객사를 대상으로 에칭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에서 태성 본사가 직접 공급하는 장비 기준 계약 금액은 약 370만 달러다. 동일 고객사를 대상으로 해외 자회사인 태성 주하이 테크놀로지를 통해 약 30만 달러 규모의 추가 장비 공급 계약도 함께 체결됐다. 이를 합산한 전체 장비 공급 규모는 약 400만 달러로, 원화로는 약 59억 원 규모다. 이번 공급 계약에는 식각용 습식 설비 및 에칭기 납품이 포함돼 있다. 해당 장비는 해당 고객사 핵심 생산 공정에 적용될 예정이다. 태성 관계자는 "이번 공급을 계기로 중국 글로벌 고객사와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향후 추가 설비 발주 및 해외 시장 내 장비 공급 확대 가능성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