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제윤 "금융 대토론회서 나온 추진 가능한 과제 우선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제윤 금융위원장이 최근 개최된 금융 대토론회에서 제안된 사항들에 대해 “법 개정 없이 추진이 가능한 과제부터 우선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핀테크와 모험자본 활성화와 관련해서는 다음달부터 릴레이 세미나를 개최하는 한편 당국과 각 금융업권이 참여하는 TF를 본격 가동할 계획입니다.



    9일 금융위원회 고승범 사무처장은 출입기자 티타임을 갖고 신제윤 위원장이 금융위 간부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주문했다고 전했습니다.



    신제윤 위원장은 금융 구조개혁과 관련해 "우리 금융의 30년을 책임진다는 마음으로 후속작업에 박차를 가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금융당국은 최근 금융사와 IT 관련 CEO 등 관련업계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시간에 걸친 대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당국은 이 자리에서 나온 각종 제안들을 신속 검토해 금융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방침입니다.



    당국은 이와함께 개혁 과제 발굴을 위해 금융 소비자와 금융권 각 업권이 참여하는 10여 차례의 세미나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10일 핀테크 생태계 활성화 은행권 세미나를 시작으로 13일 은행 혁신성 평가 세미나, 2월 중 금융 검사·감독 쇄신, 3월중 100세 시대 대비 금융부문 역할과 핀테크 지원센터, 인터넷전문은행 설립 등을 주제로 릴레이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금융위는 이를 위해 금감원, 각 금융협회, 금융업권 등이 참여하는 TF를 오는 11일 1차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 가동하기로 했습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허미영 결혼, 속도위반 고백 "5개월째…아들이다"
    ㆍ조현아 구치소 갑질...접견실 독점해 다른 변호사 피해 "갑질의 여왕"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허미영vs안소미 D컵 볼륨 대결… 허미영 오늘 결혼 혼전 임신 5개월째 깜짝 발표
    ㆍ사라진 설 특수 어쩌나?··얇아진 지갑엔 `찬바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그린란드 관련 美·유럽 관세 갈등에 '美자산 팔자' 조짐

      트럼프 대통령이 그린란드 관련 유럽 국가들에 관세 위협을 가하면서 미국의 인플레이션 압력이 다시 높아질 것이라는 우려로 장기 미국채 등 ‘미국 자산 매도’현상이 다시 나타났다. 마틴루터...

    2. 2

      '샤넬백 몇개나 샀는데'…커피·생수 1잔에 VIP들 '발끈'한 이유

      백화점 업계에서 최상위 고객인 'VIP' 모시기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대표적인 VIP 서비스인 '라운지 서비스'를 놓고 이용자들의 불만이 나오고 있다. 이용 시간이 제한되고 서비스 음료...

    3. 3

      '붉은 드레스의 거장' 발렌티노 가라바니 별세

      ‘붉은색 드레스’로 유명한 전설적인 디자이너 발렌티노 가라바니가 19일(현지시간) 로마 자택에서 별세했다. 향년 93세.뉴욕타임스와 AP통신 등은 이날 발렌티노 가라바니·지안카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