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익IPS, 4분기 최대 매출액 갱신…'저가 매수' 기회"-아이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엠투자증권은 10일 원익IPS에 대해 반도체 수주 호조로 지난 4분기와 올해 1분기 실적이 모두 좋을 것이라며 지금이 '저가 매수'의 기회라고 분석했다. 목표주가 1만7000원은 유지했다.

    이민희 연구원은 "작년 4분기 개별 매출은 1470억원으로 분기 최대치를 경신할 것"이라며 "삼성 17라인 신설과 시안공장 낸드 증설 관련 수주가 반영되며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개별 영업이익도 240억원으로 시장 기대에 부합할 전망"이라며 "다만 원익머트리얼즈를 포함한 연결 영업이익은 예상을 소폭 하회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반도체 수주에 힘입어 올해 1분기 실적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 17라인 신설과 시안공장 낸드 증설 관련 추가 수주에 이어 D램 20나노 공정 업그레이드 투자 관련 수주 등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1분기 개별 매출은 1437억원으로 컨센서스(예상치 평균)인 1251억원을 크게 웃돌 것으로 추산했다.

    그는 "원익IPS 주가는 동행 특성이 있는 해외 전공정 반도체 장비주들의 주가 조정과 더불어 지난 2개월 간 동반 조정을 거쳤다"며 "하지만 수주 모멘텀(동력)과 현 주가 위치를 고려할 때 추가 조정폭은 제한적"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패낳괴' 다시 나타날까…'360조' 몰리더니 관심 폭발한 종목 [한경우의 케이스스터디]

      국내 증시 급등세가 이어지면서 상장지수펀드(ETF) 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자금 유입과 주가 변동에 따라 기계적으로 매매하는 ETF로 돈이 몰리면서 수급 기대에 따른 수혜주에도 관심이 몰린다.21일...

    2. 2

      매일 만원씩 사볼까…코인 약세장에 '적립식 매수' 눈길

      최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 변동성이 커지면서 직접 매매 외에 매수 시점과 종목을 분산하는 투자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다만 암호화폐거래소별로 서비스 이용 조건이 다르고 경우에 따라 강제청산 위험이 ...

    3. 3

      [마켓칼럼] 신임 연준 의장 지명과 채권시장 전망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민지희 미래에셋증권 애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