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 2억원 자사주 매입…"책임경영 의지 표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가 2억 원 규모의 회사 주식을 매입, '책임경영'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1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이동우 대표는 지난 4일 롯데하이마트 주식 4000주를 장내에서 매수했다. 매수 금액은 약 2억1500만원.

    롯데하이마트 측은 "이 대표의 자사주 매입은 기업가치를 높이고, 실적 개선 및 수익성 향상을 위해 매진하겠다는 의지 표명"이라며 "회사 경영에 책임을 지고, 저평가된 기업 가치를 올리겠다는 의도"라고 설명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롯데마트 '숍인숍' 입점 작업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는 이런 파매 기반을 통해 기존 점포의 효율을 높이겠다는 목표다. 또 신성장 품목을 적극 도입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제품 전문 유통기업답게 전국 440여 개의 직영매장을 통해 시장을 주도할 생각"이라며 "스마트픽 등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옴니채널 전략을 추진, 변화하는 소비자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Today's Pick : "한화오션, 지정학적 불확실성 속에서 찾는 기회"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 ...

    2. 2

      "한국항공우주, 수출 모멘텀 포진…목표가↑"-한국

      한국투자증권은 12일 한국항공우주에 대해 "올해 다수의 수출 모멘텀(상승 동력)이 존재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4만원에서 17만80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이 증권사 장남현 연...

    3. 3

      "삼성중공업, 미국 LNG 모멘텀이 피크아웃 우려 불식…목표가↑"-유안타

      유안타증권은 12일 삼성중공업에 대해 미국의 액화천연가스(LNG) 수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LNG운반선이 발주돼 상성 부문의 피크아웃 우려를 불식시킬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3만1000원에서 3만4000원으로 올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