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운용, `KODEX 항셍지수선물 ETF` 홍콩 상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자산운용은 12일(목), 홍콩증권거래소에서 구성훈 대표이사와 찰스리 홍콩증권거래소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KODEX 항셍지수선물 ETF(KODEX HSI Futures)와 KODEX 항셍지수선물 위안화 ETF(KODEX HSI Futures RMB FX)를 상장한다고 밝혔다.

    KODEX 항셍지수선물 ETF는 벤치마크인 항셍선물지수(HSI Futures Index)의 수익률을 따라가는 상품이다.

    운용자산 중 10% 내외를 항셍지수선물 증거금으로 활용하고 나머지는 은행예금, MMF 등 안전자산에 투자한다.



    KODEX 항셍지수선물 위안화 ETF는 증거금 외 운용자산을 위완화, 위완화 예금 등에 투자하여 벤치마크인 항셍지수선물 위완화 지수(HSI Futures RMB FX)를 추종한다. 투자자는 항셍지수와 위완화에 동시 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항셍지수는 홍콩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50개 우량주로 구성된 지수다.

    항셍지수선물은 H주 선물, 미니 항셍지수선물 등으로 구성된 홍콩 선물시장에서 약 33%를 차지하는 가장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는 선물이다.



    홍콩에서 선물을 기반으로 운용되는 ETF가 상장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ODEX레버리지, KODEX인버스 등 다수의 선물 기반 ETF를 안정적으로 운용하고 있는 삼성운용의 운용노하우를 선진 금융시장인 홍콩에 수출했다는 의미가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배재규 삼성자산운용 패시브총괄 전무는“두 상품을 시작으로 현지 고객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라인업을 구상하여 해외 사업기반을 확보할 예정”이라며 “KODEX ETF가 압도적인 국내 1위를 넘어, 아시아 1위 ETF가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치형기자 c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탁재훈, 티파니-김아중 루머 재조명… 아내 진보식품 이효림과 이혼소송
    ㆍ`압구정 백야` 백옥담 몸매 노출, 수영장 노출 이어 선정성 논란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현직 부장판사, 인터넷에 부적절 댓글 수천개 달아와.."충격적 댓글 실체"
    ㆍ서지혜 "이태임 부러워, 수술할까 생각했는데"…어느 부위인지 보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컴백하면 1조"…걸어다니는 기업 'BTS 귀환'에 쏠린 눈 [김수영의 연계소문]

      '걸어 다니는 기업'으로 평가받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컴백에 전 세계 K팝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앨범 발매에 더해 총 79회 규모의 월드투어 개최까지 알리면서 역대급 매출을 달성할 거라...

    2. 2

      D램 이어 낸드까지…AI 붐 타고 '슈퍼사이클' 진입

      낸드플래시는 D램과 달리 전원이 꺼져도 데이터를 잃지 않는 메모리반도체다. 영구 저장 특성 덕분에 스마트폰, PC 등 모든 전자제품에 들어간다. 하지만 반도체 기업에는 ‘계륵’ 같은 존재였다. ...

    3. 3

      대만, 미국에 330조 '올인'…삼성전자·SK하이닉스 '초긴장'

      대만이 반도체 공장 건립 등 총 2500억달러를 미국에 투자한다. 대신 미국은 대만에 물리는 상호관세를 20%에서 15%로 낮추고 반도체 관세를 면제하기로 했다. 미국과 대만은 15일(현지시간) 이 같은 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