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에릭 슈미트 회장(59)이 "인터넷이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발언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SBS)



구글 에릭 슈미트 회장 충격 예언 "인터넷 사라질 것"



구글 에릭 슈미트 회장(59)이 "인터넷이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발언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에릭 슈미트 회장은 최근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 경제 포럼서 인터넷 미래에 관한 질문에 “간단하게 답변하겠다. 인터넷은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에 대해 슈미트 회장은 “현재의 인터넷은 일상적인 물체가 됐다. 또 서비스의 일부가 되면서 마치 사라지는 것처럼 느껴지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덧붙여 슈미트 회장은 “수많은 IP 주소와 기기, 센서 등이 당신과 상호작용을 하면서도 감지조차 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인터넷 접속은 당신 존재의 일부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다. 사람이 방에 들어가면 방에 있는 모든 물건이 인간과 상호작용해 승인을 받아 작동하는 ‘동적인 존재’가 된다”고 예측했다.



스마트폰 평균 이용시간



스마트폰 평균 이용시간 스마트폰 평균 이용시간 스마트폰 평균 이용시간



방송통신위원회가 최근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폰 평균 이용시간 1시간 17분으로 알려졌다. 스마트폰 연령별 이용은 20대(91.1%)와 30대(90.6%)의 비율이 90%를 차지했다.



한편, 성장기 청소년들이 스마트폰과 TV 등의 화면에 4시간 이상 노출될 경우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화제다.



노르웨이 베르겐대 연구진은 최근 16~19세 1만여명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 같이 밝혀졌다고 발표했다.



노르웨 연구진은 10대 청소년들이 학교 수업시간을 제외하고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 MP3 플레이어, 게임기, TV 등의 화면에 얼마나 노출돼 있었는지를 조사했다. 또 취침 시간과 숙면 만족도에 대해서도 면밀히 분석했다.



그 결과,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취침 한 시간 전 한 개 이상의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자 청소년은 비디오 게임, 컴퓨터 웹서핑, 여자는 주로 온라인 채팅이나 SNS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르웨이 연구진은 취침 전 전자기기를 사용할 경우, 숙면에 방해가 되며 잠드는 데도 시간이 소요된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4시간 이상 TV·스마트폰 등의 화면에 노출된 경우 잠드는 데 1시간 이상 걸릴 확률이 49%에 달한다.



성장기 청소년들은 하루 평균 8~9시간 자야 건강하다고 한다. 그러나 노르웨이 청소년은 각종 전자기기 이용으로 하루에 5시간 미만 잔다고 답변한 비율이 꽤 많았다.



베르겐대 마리 히싱 박사는 "스크린 사용이 수면시간을 대체하거나 신경계를 자극함으로써 수면에 방해를 줄 수 있다. 현재로서는 침실에 TV가 없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스마트폰 평균 이용시간.



간재미의 뜻



간재미의 뜻 간재미의 뜻



`간재미의 뜻`이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간재미 뜻’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올라 왔다.



`간재미 뜻’을 찾아보면 가오리의 새끼라고 나와 있지만, 현지에서는 가오리와 간재미를 구분한다. 엄연히 다른 종으로 구분하고 있는 것이다.



간재미는 전라도와 충청도, 경기도 일대에서 광범위하게 쓰이는 사투리다. 간재미는 가오리와 마찬가지로 마름모 형태를 하고 있다.



가오리는 사철 잡지만, 간재미는 이른 봄부터 6월까지 잡히며 암놈이 수놈보다 부드럽고 찰기가 더 있다.



간재미는 상온에 두어도 발효가 거의 일어나지 않으며, 오래 두면 상해 대부분 생으로 먹는다.



설 스미싱 주의보



설 스미싱 주의보



설 스미싱 주의보 설 스미싱 주의보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11일, 설 연휴를 앞두고 `설 스미싱 주의보`를 내렸다.



설 연휴 사이버 위협이 증가할 것을 예상해 `설 스미싱 주의보`를 발표했다. 특히 새해 인사 등을 악용한 스미싱 유포가 증가할 것으로 보여 `설 스미싱 주의보`에 신경써야 한다. 설 스미싱 주의보



연휴 기간 중 스미싱 의심 문자를 수신하였다면 국번 없이 118로 신고하면 2차 피해를 막을 수 있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탁재훈, 티파니-김아중 루머 재조명… 아내 진보식품 이효림과 이혼소송
ㆍ`압구정 백야` 백옥담 몸매 노출, 수영장 노출 이어 선정성 논란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컬투쇼 엠버 신곡 `SHAKE THAT BRASS` 공개, 치마 입고 춤까지?
ㆍ서지혜 "이태임 부러워, 수술할까 생각했는데"…어느 부위인지 보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