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외국인과 기관은 사고 파는 종목이 상호 대조를 이루는 경우가 많다. 겹치는 종목을 찾기 힘든 배경이다. 하지만 올 들어서는 SK이노베이션을 동반 매수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SK이노베이션 동반매수 눈길, 스탁론 활용은
이충재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정유주들이 지난해 줄줄이 적자를 기록했지만 올해는 작년 수준의 유가 하락이 나타날 가능성이 낮고 정제마진도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SK이노베이션은 주가수익비율(PER)이 9.9배로, 14배인 에쓰오일 등 경쟁사 대비 낮은 점도 매력”이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 삼성전기도 외국인(1136억원)과 기관(611억원)의 ‘러브콜’을 동시에 받고 있다. 주요 정보기술(IT) 부품주 중에서 상반기 이익 개선폭이 상대적으로 클 것이란 점이 부각되고 있다는 평가다. 현대글로비스는 외국인과 기관이 올 들어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으로 기록됐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트론, 대성합동지주, 진원생명과학, 대림B&Co, 신성이엔지, 한신공영, 신성에프에이, 삼진제약, 진도, 효성ITX, 파미셀, 원림, KR모터스, 코아스, 현대페인트, 동부건설, 이건산업, 벽산, 종근당바이오, 한성기업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