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의와의 상담 ‘필수적’, 이벤트 및 가격으로 결정하지 말아야…









설 연휴를 이용해 성형 수술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한 성형외과 관계자는 “명절연휴와 연?월차를 이용해 수술하려는 환자들의 상담 문의가 많다”고 전한다.







최근에는 수면마취로 진행하는 퀵안면윤곽술처럼 수술시간과 비용 부담이 적고 무엇보다 수술 후 부작용 발생률이 낮아진 성형수술이 인기를 얻는 추세다.







특히 동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귀뒤사각턱 수술의 경우, 귀 뒷부분에 수술을 위한 절개를 하는데 최소면적 절개로 내시경을 투입, 귀밑각(하악각)을 절제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HD-내시경과 C-arm(실시간 촬영장비)가 동원돼 턱 주변 얼굴 뼈를 매끈하게 절제하며, 수술 후 붓기가 적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널리 알려지면서 부드러운 안면윤곽을 원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퀵안면윤곽술의 장점이 부각됐다고 해서 간단한 수술이라고 오해한다면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며, 고난이도의 수술인 만큼 최근 성형외과 홈페이지나 수술 경험자의 블로그, 카페 등에 올라와 있는 수술 후기만을 보고 병원을 선택하는 사람들로 문제가 되고 있다.







어필성형외과 조동필 대표원장은 “이전에 비해 퀵안면윤곽술이 수술시간, 비용, 수술 후유증 면에서 월등한 결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모든 안면윤곽술은 신경 선이 분포해 있는 턱 뼈를 절제하는 고난이도의 수술임에 분명하다. 때문에 수술 전 신뢰할 수 있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반드시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조동필 원장은 “사람마다 뼈의 구조와 골격, 상태 정도가 달라 이에 맞게 수술을 진행하여야 하며, 성형 수술 상담 시 이벤트 진행 유무나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지 말고 해당 수술분야의 전문의가 직접 집도하는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하였고 “다른 사람의 수술 결과만을 신뢰해 병원을 선택하지 말 것을 당부하였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에브리바디` 왕혜문vs유승옥 비키니 대결 `청순미모+탄탄근육`
ㆍ 압구정백야 수영복 노출 백옥담, `탕웨이vs민아` 누굴 더 닮았나?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바로 이미연, `21살 나이 차` 불구 단편영화서 호흡 `벌써 심상치 않은 눈빛`
ㆍ신아영 식성은 코끼리, 몸매는? `C컵+S라인` 완벽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