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기회복의 최강자 ‘곱창’
[라이프팀] 갑자기 추운날씨가 지속되고 계절이 바뀌면서 입맛과 의욕이 떨어지면서 몸이 나른하고 체력이 소모되는 느낌을 받아 이전보다 많은 사람들이 원기회복에 좋은 보양식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 사람들이 아는 보양식은 삼계탕과 산삼, 홍삼 등 하지만 외식메뉴로만 알려졌던 곱창이 몸에 좋은 보양식으로 알려지면서 새롭게 부각되고 있다.

이에 곱창에 대한 자세한 효능에 대해 살펴보자.

1. 보양음식으로써의 곱창의 효능

원기회복의 최강자 ‘곱창’
‘동의보감’에서 곱창은 정력과 기운을 돋아주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주며 오장을 보호하고 어지럼증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더불어 다른 살코기에 비해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하다.

또한 곱창은 콜레스테롤이 적고 불포화지방산과 콜라겐 성분이 풍부해 여자들의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알코올 분해 작용에도 탁월해 음주 후 곱창을 먹으면 몸 속 독소를 해독해준다.

2. 돼지 곱창의 효능
원기회복의 최강자 ‘곱창’

곱창은 철분, 비타민, 콜라겐이 풍부하고 정력과 기운을 복돋아주는 영양식이다. 특히 돼지의 막창은 창자의 마지막 부분으로 항문까지의 직장 부위를 말하며 주로 구이용으로 이용된다.

칼슘함량이 소의 막창보다 월등하게 높고 특히 필수 지방산이 풍부해 성장기 아동들에게 좋은 음식이다.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는 깻잎이 있으며 돼지 곱창에 부족한 비타민을 보완해주며 돼지 특유의 냄새를 깻잎이 중화시켜준다.

3. 소 곱창의 효능

원기회복의 최강자 ‘곱창’
소의 곱창은 소의 작은창자로써 곱창 구이와 전골로 주로 사용되며 곱이라 불리는 소의 소화액에 무기질, 효소가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식품 중의 하나다. 더불어 남성의 정력과 기운을 복돋아주고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주며 어지럼증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다.

‘동의보감’에서 소곱창은 따스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고갈과 수종을 낫게한다고 알려졌다. 따라서 기가 허약한 사람들이 소 곱창을 섭취하게 되면 기를 보충해주고 산후조리에 효과가 있다.

4. 원기회복을 원한다면?
> 도누리 왕십리 곱창
원기회복의 최강자 ‘곱창’
황학사거리에서 마장로 사이 20여개의 곱창가게가 줄지어지며 생긴 ‘왕십리 곱창 거리’에서 독특한 콘셉트로 젊은 층에게 맛집으로 소개되고 있는 도누리 왕십리 곱창은 요리법에 따른 세 가지 맛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대를 잇는 가업으로 직접 생산에서 유통 판매까지 전 과정을 맡아 운영하고 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양질의 재료와 합리적인 가격이 맛집으로 꼽히는 비결이다.

도누리 왕십리곱창의 베스트 상품은 ‘대구 막창, 왕십리 막창, 데리야끼 막창’ 세트로 쫀득쫀득한 막창과 대구의 전통적인 묽은 소스의 조합이 일품인 대구 막창은 저열량 고단백의 대표 건강식으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진해지는 ‘소 대창, 곱창, 막창’ 메뉴는 질리지 않는 매력을 선사하는 고단백 메뉴다.
(사진출처: 도누리 왕십리곱창)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중고장터에 부는 ‘가구 공룡’ 열풍 “이케아 삽니다”
▶ 탈모 환자에게 나타나는 증상, 혹시 나도?
▶ 입시·취업 준비생, ‘원형탈모’ 주의
▶ 성인여드름, 언제까지 함께할 수 없다
▶ 목소리가 좋으면 성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