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미, 힐미` 지성, 잃어버린 기억 찾고 `폭풍 오열`







MBC 드라마 ‘킬미, 힐미’ 도현(지성)의 어린 시절 기억의 봉인이 본격적으로 풀리기 시작했다.







19일 방송된 ‘킬미, 힐미’ 14회에서는 도현의 해리성 인격 장애의 원인이 일부 드러나면서 안방극장에 소름 돋는 전율을 선사했다.





이날 방송에서 도현은 또 한 번 이유를 알 수 없이 할머니 서태임(김영애)이 사는 본가 지하실 와인 창고에서 꿈속을 헤매다 눈을 떴다. 이곳에서 도현은 21년 전 어린 자신과 지하실에 함께 있던 꿈 속 여자아이의 환영을 마주하게 됐다.





도현이 여자아이에게 정체를 묻자, 아이는 끌어안고 있던 큰 곰인형 ‘나나’부터 소개하며 자신이 그린 ‘I`M NANA`라고 쓰인 그림을 가리켰다. 일전에 지하실에서 도현이 정신을 잃었을 때 발견됐던 그림이 바로 지하실의 여자아이가 애지중지하던 곰인형이자, 도현에게 7세 여아 인격 나나가 나타난 원인이었다. 하지만 다시 들이닥친 꿈 속 기억 속에서도 여자아이의 얼굴까지는 볼 수 없었다.





이후 납치된 리진(황정음)을 구하러 간 도현은 정체불명 사내들과 싸우던 도중 인격교대 전조 증상을 겪게 됐다. 제 2인격 세기가 대신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나오려하자, 도현은 스스로 극복하겠다는 강한 의지로 인격교대를 막아냈다. 그러나 그 순간 도현은 사내가 휘두른 각목에 뒤통수를 맞았고, 다시 지하실의 꿈속으로 빠져들었다. 이어 꿈속에서 마침내 여자아이의 얼굴을 보고는 지하실에 함께 있던 아이가 리진이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깨닫게 됐다.





뿐만 아니라 꿈 속 어린 도현과 어린 리진의 대화를 통해 계속해서 ‘반전 진실’과 마주한 도현은 격한 오열을 멈추지 못했다. 홀로 지하실에 남게 된 어린 리진이 “가지마. 나랑 놀자”라고 잡자, 어린 도현이 “기억해. 매일 밤 10시. 우리가 약속한 시간”이라며 안심시켰다. 리진이 정신을 잃을 때마다 “가지마. 나랑 놀자”라는 의미를 알 수 없는 말을 내뱉었던 이유와 리진에게 세기가 “기억해...오후 10시 정각. 내가 너한테 반한 시간”이라고 고백했던 대사의 진짜 의미가 밝혀졌던 셈이다. 이와 관련 과거 리진과의 인연을 알게 된 도현이 이제 어떤 행동을 취할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그런가하면 이날 방송에서는 예상치 못하게 기억을 찾게 된 리진이 일촉즉발의 위기에 처하는 모습이 담겨 긴장감을 유발했다. 도현의 본가 지하 창고에서 기시감을 느낀 리진은 석호필(고창석) 박사와 그 일에 대해 상담했다. 리진은 “어린 시절 기억이 불완전하다는 건, 전부터 알고 있었어요. 그런데도 딱히 힘든 적도 불편했던 적도 없었는데 왜 갑자기 기억이 떠오르는 걸까요?”라며 도현과 동일한 ‘지하실 공포증’과 갑자기 떠오르는 의문의 기억들에 혼란을 나타냈다.





더욱이 리진은 석호필 박사를 배웅하던 중 신화란(심혜진)의 수하들에게 기습 납치를 당하고 말았다. 리진이 지하실에 갇혔던 민서연(명세빈)의 딸이라는 사실을 안 화란이 납치를 사주했다. 과연 리진이 화란의 위협에서 무사히 빠져나올 수 있을지, 언제쯤 잃어버린 기억을 완성하게 될 지 등에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방송을 접한 누리꾼들은 “‘킬미, 힐미’, 드디어 도현의 기억이 돌아왔어” “‘킬미, 힐미’, 지하실 어린 아이가 오리진이었고, 도와준 게 도현이었다니...대박” “‘킬미, 힐미’, 지성 연기 완전 미쳤네. 기억 돌아오면서 눈물 콧물 쏟을 때 진짜 소름” “‘킬미, 힐미’, 빵빵 터지면서 봤던 신세기의 오글 대사들이 저런 기억이 만들어낸 말들일 줄이야... 엔딩 보고 한참 멍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방송된 ‘킬미, 힐미’는 시청률 9.6%(닐슨 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1등 수목드라마로서의 여전한 저력을 과시했다.(사진=MBC ‘킬미, 힐미’ 방송화면 캡처)





한국경제TV 성지혜 기자

jhjj@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배우 신주아 럭셔리 근황 공개, 비키니 입고 엉밑살 노출?
ㆍ김장훈, 석연치 않은 해명 "요즘도 불법다운 받는 데가 있나? 아...불신의 사회"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복면가왕 `애플힙` 솔지vs `꿀벅지` 하니, 몸매 대결 승자는?
ㆍ급증하는 가계부채, 한은(韓銀) 기준금리 3개월 연속 동결시켜.."완화적 통화정책 가능성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