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국에 황사, `황사특보` 5년마에 처음 ..황사마스크 필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에 황사, `황사특보` 5년마에 처음 ..황사마스크 필수





    (사진= 전국에 황사)



    설 연휴가 모두 끝나고 첫 출근날인 23일 서울과 경기도, 인천시등 전국에 ‘황사특보(황사경보나 황사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서울에서 황사 경보가 발령된 것은 2009년 2월20일 이후 처음이다.



    기상청은 서울과 경기 지역 등에 잇따라 황사주의보를 경보로 격상시키며 미세먼지 주의를 당부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연휴 마지막 날부터 시작된 최악의 겨울철 황사가 계속되면서 대기질이 급격히 악화됐다. 오전 6시를 기준으로 서울의 1시간 평균 미세먼지 농도는 1008㎍/㎥로 전국에서 가장 높다.



    같은 시각 강화 707㎍/㎥, 춘천 696㎍/㎥, 수원 679㎍/㎥, 진도 601㎍/㎥, 전주 529㎍/㎥, 영월 524㎍/㎥, 천안 475㎍/㎥, 속초 336㎍/㎥, 백령도 323㎍/㎥, 광주 312㎍/㎥ 등으로 나타났다.



    황사경보가 발령되면 노약자와 호흡기 질환자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야 하며 부득이하게 외출을 할 때는 보호안경과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일반마스크로는 황사물질을 여과하기 힘들어 황사에는 일반 마스크보다 황사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황사마스크는 가까운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구입 할 때 `의약외품, 황사방지용` 문구가 표시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식약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황사방지용 마스크 허가현황을 제공하고 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전국에 황사, 황사마스크 할 정도로 심각하다" "전국에 황사, 정말 숨이 막힌다. 황사마스크 꼭 해야" "전국에 황사, 황사마스크 할 정도로 가슴이 답답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조재현 빌딩 부자 순위 3위?.."시세가 얼마길래.."
    ㆍ故 김경률,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타살 흔적은 없어"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초아 vs 임지연 19禁 살색 대결…누드톤 의상+볼륨몸매 `후끈`
    ㆍ채수빈 누구? 데뷔 2년차에 `파랑새의 집` 주인공 꿰찬 연기천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티웨이항공, 보잉 안전지원 프로그램 참여 확대로 안전운항 강화

      티웨이항공은 세계 최대 항공기 제작사 보잉(Boeing)의 안전지원 프로그램 참여를 확대하며 안전운항 체계를 강화해 나간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마일스 브라운(Myles Brown) 보잉 글로벌 안전 관리...

    2. 2

      삼성전자, 올 1분기 최고 성능 'HBM4 출하' 공식화

      삼성전자가 HBM4(6세대 고대역폭메모리)의 올 1분기 양산·출하를 공식화했다. 엔비디아, AMD 등 주요 HBM4 고객사의 최종 품질 검증에서 합격점을 받고 주문을 받은 데 따른 것이다.▶본지 1월 2...

    3. 3

      중국인 돌아오자 매출 '쑥'…GS25, 외국인 결제액 74% 증가

      편의점 GS25는 지난해 외국인 결제액이 전년 대비 74.2%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한중 관계 개선, K문화 확산에 따른 방한 수요 증가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GS25의 외국인 결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