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츠 협회 "네거티브 규제 도입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와 리츠 업계가 부동산투자회사법 전면 개정을 통해 네거티브 시스템을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김관영 한국리츠협회 회장은 오늘(25일) 서울 역삼동 리츠협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리츠에 대한 포지티브 규제로는 금융상품 발전속도를 �아갈 수 없다"며 "다양한 구조의 상품을 만들 수 있도록 네거티브 규제로 바꿔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부동산투자회사법 전면개정안을 마련해 하반기 국회에 제출할 예정으로, 김앤장법률사무소에서 개정안에 대한 연구 용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김관영 회장은 "네거티브 규제로 전환하면 상가와 호텔로 국한된 투자상품이 해외시장과 공항터미널 등으로 다양해질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리츠 협회는 공모시장 활성화와 해외투자도 올해 역점과제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김관영 회장은 "저금리 여건에서 적어도 6~7%의 안정된 수익 상품인 리츠를 공모시장으로 전환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내 운용 중인 리츠는 모두 98개로, 지난해말 기준 자산규모 15조 원, 평균수익률 7%를 돌파했습니다.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베이비카라 소진 사망, 연습생만 5년째… `우울증 앓아` DSP 반응은?
    ㆍ최씨, 김현중 공식입장에 반박 "계속 연락하고 만났다" 진실은?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29금 블랙 시스루` 노수람vs리타오라 `후끈`…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에서는?
    ㆍ`D컵여신` 나비 "600 벌었다"vs유승옥 "만져봐" 화끈한 가슴 성형설 대처법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R&D 예산 두고 예산처·과기부 매달 국장급 협의체 가동

      연구개발(R&D) 예산을 둘러싼 정부 부처 간 역할 분담 방식이 바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선(先)조정하고 기획예산처가 최종 결정해온 기존 구조에서 벗어나, 양 부처가 예산 편성 전 과정에 함께 참여하는 ...

    2. 2

      [임현우 기자의 키워드 시사경제] 무신사·스페이스X…증시에 大魚들이 온다

      새해 미국 자본시장에서 역대급 기업공개(IPO)에 대한 기대감이 확산하고 있다. 영국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의 우주 기업 스페이스X와 인공지능(AI) 개발업체 오픈...

    3. 3

      "빚만 늘어난다"…1인당 가계대출 1억원 육박, 역대 최대

      국내 가계대출 차주의 1인당 평균 대출 잔액이 9700만원을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 역대 최대치다.12일 한국은행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말 기준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