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를 하다 보면 많은 여성들이 임신이나 출산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합니다. 처음 겪는 일이라서불안감이 많은데다 신뢰할 수 있는 의학적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것이지요."



`그림으로 보는 임신 태교 출산, 슈퍼맨 아빠의 자격`(산수야 刊)의 저자 오세종씨는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부부라면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공식앱인 핑크 다이어리앱을 QR코드로 다운 받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그는 NHN Search Marketing을 거쳐 NHN Entertainment AD에서 디지털마케팅에 대해 근무하지만, 아들이 생기면서 임신-출산-육아에 관심이 많아서 책까지 쓰게 되었다고 한다.



지난 5일 예비신부와 기혼 주부 200명이상을 대상으로 `무작정 따라하는 임산부의 권리 찾기, 필살기편` 강의에서도 핑크 다이어리앱의 의학적 정보와 자신의 경험 사례를 소개하는 방법으로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어냈다.



핑크다이어리는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여성건강 모바일앱으로, 초경을 맞은 10대부터 피임과 임신을 원하는 가임기 여성들에게 유용한 여성 건강 정보를 담고 있다. 따라서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임신앱, 피임앱, 육아앱, 산부인과앱인 셈이다.



특히 생리예정일, 배란일, 가임 기간, 출산 예정일을 자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병원 검색 기능이 있어 전국 산부인과 병원의 위치와 전화 바로걸기 기능을 제공해 유사시 가까운 병원에 연락을 할 수 있다.



오 팀장은 임신·육아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인 맘톡도 유용하다고 말한다. 맘톡은 임신, 출산, 육아는 물론 아이들 교육, 부부생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고민을 아우를 수 있는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이다



맘톡은 엄마들의 수다를 중심으로 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다양한 내용의 정보가 빠르게 소통돼 유사한 앱 중 가장 빠른 실시간 톡을 자랑한다.



또 맘톡앱은 육아?뷰티상품 등에 대한 정보, 실시간 상품 가격, 제품비교 정보까지 다양한 내용의 쇼핑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자신의 아이들에게 필요한 육아용품에 대한 질문을 올리면 이와 관련된 댓글이 실시간으로 올라오기 때문에 임신-육아용품 구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오세종팀장은 "임신이나 출산, 육아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경우 핑크 다이어리앱이나 맘톡앱 같은 모바일앱을 이용하면 큰 어려움 없이 임신이나 출산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베이비카라 소진 사망, 연습생만 5년째… `우울증 앓아` DSP 반응은?
ㆍ최씨, 김현중 공식입장에 반박 "계속 연락하고 만났다" 진실은?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29금 블랙 시스루` 노수람vs리타오라 `후끈`…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에서는?
ㆍ`D컵여신` 나비 "600 벌었다"vs유승옥 "만져봐" 화끈한 가슴 성형설 대처법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