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서산③구성]서산 첫 인라인스케이트장 갖춘 단지…100% 지하주차장
[ 서산= 김하나 기자 ]힐스테이트 서산은 남향 위주로 동을 배치해서 채광에 유리하도록 설계했다. 주차장은 단지 내 상가 주차장을 제외하고는 100% 지하로 들였다. 그만큼 넓어진 단지의 지상 공간은 입주민을 위한 시설들로 채웠다.

단지는 주 출입구에서 주차장으로 이어지는 동선이 짜여 있다. 주차장은 지하에서 동별로 이어진다.

동들은 판상형과 타워형이 적절히 배치됐다. 판상형 구조는 전용 84㎡A형으로 3개 동이 배치된다. 남동향이다. 대부분의 동은 타워형의 84㎡B와 판상형의 75㎡가 섞여 있다. 대신 84㎡B형은 정남향으로 설계돼 거실에서 채광을 받을 수 있는 타입으로 설계됐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중 가장 주목할 부분은 인라인스케이트장이다. 단지 내 인라인스케이트장은 서산에서 처음으로 공급된다. 지상에는 또 수변을 갖춘 허브정원, 자연학습장, 선큰가든 등 입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다.

지형을 고려한 단지배치도 눈에 띈다. 단지인근에 호수공원과 근린 공원이 조성되어 되어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생태하천과 호수공원이 있다. 인근에는 성왕산, 둥근산 등이 인접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분양 관계자는 "서산은 내집 마련 수요로 30, 40대들이 많다보니 어린 자녀를 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단지 내에서 뛰어놀 수 있는 시설을 고민하다가 인라인스케이트장을 착안하게 됐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예천동 호수공원 인근인 충남 서산시 예천동 1255-1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7년 9월 예정이다. (041)664-0400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