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부동산 경기 회복과 재건축 및 리모델링 바람을 타고 건자재주가 투자자의 관심을 받는 건 1년 전과 비슷하다. 그러나 자세히 보면 약간 다른 점을 찾을 수 있다. 시멘트와 거푸집, 철근콘크리트 등 앞서 언급한 마감재 업체와는 다른 성격의 골조용 건자재 종목이 상대적으로 더 주목받고 있다. 시멘트 업체인 성신양회와 쌍용양회는 연초 이후 각각 21.90%, 23.97% 씩 주가가 올랐다. 같은 기간 알루미늄 거푸집 기업인 삼목에스폼의 주가 상승률은 19.58%에 달한다.
반대매매 걱정없는 주식매입자금 상품 출시…이번 기회에?
이런 선(先)공정 업체들의 주가 상승률이 더 높은 것은 부동산 시장의 중심이 입주보단 착공에 더 쏠려 있기 때문이다. 올해는 34만가구가 넘어 최근 수년 사이 최대 물량을 기록할 전망이다. 자연히 철근 올리고 거푸집 세우고 시멘트 부을 일이 많아진 것이다.

원종준 라임투자자문 대표는 “내년과 내후년까지 편하게 볼 수 있는 장기그림이 나오고 있다”며 “올해는 마감재 기업보다 선공정 기업들의 상승탄력성이 더 강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진기업, 선광, 일지테크, 유비벨록스, MPK, 토비스, 예림당, 이니텍, 크리스탈, 나노스, 이라이콤, 제우스, 이지바이오, 아바텍, 하이비젼시스템, 메지온, 우주일렉트로, 다우데이타, 바이오니아, 디엔에프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