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청브리프)서울 중구, 옥외광고업무 우수 지자체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도시미관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한 ‘2014 옥외광고업무 우수지자체’에서 시·군·구 부문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4일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한해 동안 옥외광고 업무개선 추진의지 및 역량, 간판문화 선진화 추진, 불법광고물 정비실적 등 3개 분야 12개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서면과 현장평가로 실시됐다.

    중구는 주요관광지와 쇼핑지역이 밀집돼 있는 서울의 중심구로서 관광객에게 대표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지속적인 간판개선사업과 광고물 정비사업을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중구는 지난해 돌출, 창문, 지주 등 불법 고정광고물을 162건 정비하고 현수막·입간판·에어라이트 등 유동광고물은 7924건을 정비했다. 불법 광고물 정비와 함께 관광특구 지역을 중심으로 간판개선사업도 완료됐다. 지난해 명동 지역 335개, 동대문관광특구 평화시장 56개, 다동·무교동일대 153개 등 총 544점포의 간판이 새롭게 변신했다.

    최창식 중구청장은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75% 이상이 중구를 거쳐가는 만큼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이미지를 조성하기 위해 도시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경민 기자 kkm1026@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中기업 전시장에 왜 한옥이?"…CES 전시 연출 논란

      최근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6'에서 중국 가전업체가 한옥이 담긴 영상을 전시장에 지속해서 노출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논란이 확산하고 있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

    2. 2

      [속보] 경찰, '옹벽붕괴 중대재해' 이권재 오산시장 압수수색

      지난해 경기 오산시 고가도로의 옹벽이 붕괴해 1명이 숨지는 사고와 관련해 경찰이 시정 총책임자인 이권재 오산시장에 대한 강제수사에 착수했다.경기남부경찰청 형사기동대는 중대재해처벌법 위반(중대시민재해) 혐의를 받는 이...

    3. 3

      차은우 탈세 논란에 장어집 이전? 알고보니 소속사 운영 [공식]

      가수 겸 배우 차은우와 모친의 탈세 의혹 중심에 있던 장어집이 현재는 이들과 관련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차은우 소속사 판타지오 측은 4일 한경닷컴에 "현재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운영 중인 '어제연 청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