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11일 샬케04와의 챔피언스리그 홈경기에서 2골을 터뜨리며 팀의 8강 진출을 이끌었다.(사진 = 레알 마드리드CF)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대선배 라울 곤잘레스의 기록을 드디어 넘어섰다. 팀의 패배로 활짝 웃지는 못했지만 무엇보다 소중한 골들을 터뜨린 것이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이끄는 레알 마드리드 CF(스페인)가 한국 시각으로 11일 오전 4시 45분 마드리드에 있는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4-2015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샬케 04(독일)와의 홈경기에서 난타전 끝에 3-4로 패했다. 그러나 원정경기로 열렸던 1차전 2-0 승리 덕분에 합산 점수 5-4로 8강에 가까스로 오를 수 있었다.



결과만 놓고 봐도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은 홈팬들 앞에서 좀처럼 고개를 들 수 없는 경기를 펼쳤다. 그저 8강 진출 소식만 씁쓸하게 전하게 된 셈이다.



더구나 두 팀은 지난 해에도 똑같이 챔피언스리그 16강에서 만나 레알 마드리드가 1차전 6-1(원정) 승리, 2차전 3-1(홈) 승리로 가볍게 휘파람을 불며 끝내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린 바 있기에 오늘 경기의 충격은 더욱 큰 것이었다.



그나마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이마로 터뜨린 두 개의 동점골이 아니었다면 생각하기도 싫은 8강 탈락이라는 결과를 받아들 뻔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팀이 0-1로 뒤지고 있던 25분에 토니 크로스의 오른쪽 코너킥을 받아 정면에서 헤더로 귀중한 동점골을 터뜨렸다. 그는 이 활약도 모자라 1-2로 뒤진 상태에서 전반전이 끝나는 것을 용납하지 않기 위해서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발휘했다.



45분에도 코엔트랑의 왼쪽 크로스를 받아 멋지게 빠져들어가며 솟구쳐, 2-2를 만드는 동점골을 역시 이마로 뽑아낸 것이다.



이날 2골로 멀티골을 기록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이로써 UEFA 클럽 대항전 통산 득점 기록에서 78골이라는 금자탑을 세우며 가장 높은 곳에 우뚝 섰다. 레알 마드리드의 전설적인 왼발잡이 공격수 라울 곤잘레스가 갖고 있던 77호골의 대기록을 단숨에 넘어선 것이다.



이 기록은 현재 모든 면에서 비교대상이라 할 수 있는 FC 바르셀로나의 리오넬 메시(76골) 기록을 뿌리친 것이어서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챔피언스리그 통산 득점 기록에서도 75호골로 메시와 똑같은 자리에 서게 됐다. 바야흐로 진짜 득점왕 경쟁이 제대로 시작된 셈이다.



많은 축구전문가들의 예상을 뒤엎고 샬케 04는 끝까지 레알 마드리드를 괴롭혔다. 홈에서도 0-2로 완패한 팀이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 들어와 얼마나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가하는 의구심이 들었던 것이 사실이지만 실제 뚜껑을 열고부터는 모든 이들을 놀라게 하는 경기를 펼쳤다.



디 마테오 감독이 이끌고 있는 샬케 04 선수들은 간판 골잡이 클라스 얀 훈텔라르를 앞세워 조금도 레알 마드리드라는 거함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경기 시작 후 20분만에 벼락같이 터뜨린 푸흐스의 왼발 선취골도 인상적이었지만 40분에 빼어난 집중력을 발휘하며 얀 훈텔라르가 넣은 추가골과 84분에 역시 훈텔라르가 터뜨린 기막힌 오른발 중거리슛 재역전골은 압권이었다.



남은 시간에 샬케 04의 추가골이 하나라도 더 터졌다면 원정 경기 다득점 우대 규정에 의해 샬케 04가 디펜딩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를 주저앉히고 8강에 오를 뻔했기에 이 결과는 더욱 놀라웠던 것이다.



이로써 최근 세 경기를 통해 승리 하나 없이 1무 2패를 기록 중인 레알 마드리드는 팬들의 우려 섞인 질타를 들을 수밖에 없게 생겼다. 16일 레반테와의 라 리가 홈 경기를 넘어 23일 오전 5시(한국시각) 캄프 누에서 벌어지는 FC 바르셀로나와의 엘 클라시코 맞대결이 이번 시즌의 운명을 갈라놓을 것으로 보인다.



※ 2014-2015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결과(11일 오전 4시 45분,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 레알 마드리드 3-4 샬케 04 [득점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25분,도움-토니 크로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5분,도움-코엔트랑), 카림 벤제마(52분,도움-코엔트랑) / 푸흐스(20분,도움-바르네타), 얀 훈텔라르(40분), 르로이 사네(57분,도움-푸흐스), 얀 훈텔라르(84분)]



- 1, 2차전 합산 점수 5-4로 레알 마드리드 8강 진출!



◎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



FW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카림 벤제마, 가레스 베일



MF : 이스코, 토니 크로스, 케디라(57분↔루카 모드리치)



DF : 코엔트랑(58분↔마르셀루), 라파엘 바란, 페페, 아르벨로아(83분↔나초)



GK : 이케르 카시야스



◎ 샬케 04 선수들



FW : 얀 훈텔라르, 추포-모팅(29분↔르로이 사네)



MF : 바르네타(81분↔우치다), 회거(57분↔고레츠카), 노이스테터, 막스 마이어



DF : 푸흐스, 나스타시치, 마티프, 회베데스



GK : 벨렌로이더



◇ UEFA 클럽 대항전 통산 득점 순위표



78골: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스포르팅 CP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 레알 마드리드 CF)



77골: 라울 곤잘레스(레알 마드리드 CF - FC 샬케04)



76골: 리오넬 메시(FC 바르셀로나)



70골: 필리포 인자기(파르마 FC - 유벤투스 - AC 밀란)



67골: 안드리 셰브첸코(FC 디나모 키에프 - AC 밀란 - 첼시 FC)



62골: 게르트 뮐러(FC 바이에른 뮌헨)



62골: 뤼트 판 니스텔루이(sc 헤렌벤 - PSV 에인트호번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 레알 마드리드 CF - 함부르크 SV)



59골: 티에리 앙리(AS 모나코 FC - 아스널 FC - FC 바르셀로나)



59골: 헨리크 라르손(페례노르트 - 셀틱 FC - FC 바르셀로나, 헬싱보로 IF)



56골: 에우제비우(SL 벤피카)



◇ UEFA 챔피언스리그 통산 득점 순위표



75골 리오넬 메시(FC 바르셀로나)



75골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 레알 마드리드 CF)



71골 라울 곤잘레스(레알 마드릳 CF - FC 샬케 04)



56골 뤼트 판 니스텔루이(PSV 에인트호번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 레알 마드리드 CF)



50골 티에리 앙리(AS 모나코 FC - 아스널 FC - FC 바르셀로나)
심재철기자 winso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천생연분 리턴즈 유승옥 vs 전효성, 섹시댄스 `승자는?`
ㆍ걸스데이 `아찔 각선미` 민아vs AOA `앙큼 캣우먼` 민아 "나도 여자예요"
ㆍ총 당첨금 709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땅콩회항` 여승무원, 미국서 조현아 상대 소송 제기… 박창진 사무장은?
ㆍ택시 홍영기 비키니, 이세용도 반한 자태 `아찔`…"애 엄마 맞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