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민락2지구 호반베르디움1차 전용 84㎡A형 거실
의정부 민락2지구 호반베르디움1차 전용 84㎡A형 거실
[의정부= 김하나 기자 ]27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하는 ‘의정부 민락2지구 호반베르디움 1차’는 전용 84㎡로만 이루어진 1567가구 대단지다.

타입별로는 전용 84㎡A형 1465가구, 84㎡B형 102가구다. 보통 같은 면적의 B형은 타워형 평면이지만 이 단지는 모두 판상형 구조로 짜여 있다. 다만 A형은 알파룸이 있어 4개의 방을 꾸밀 수 있고 B형은 3개의 방과 대형 팬트리가 설계된 점이 다르다. 모델하우스에는 두 평면 모두 전시되어 있다.

두 타입 모두 전면에 방-방-거실-방의 4베이 구조를 갖추고 있다. 거실 옆의 방 사이에는 가변형 벽체가 있다. 거실을 광폭으로 사용하거나 벽을 그대로 둬서 방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가변형 벽체의 선택에 따라 우물천장의 형태와 등의 형태도 변경된다.

또다른 선택으로는 붙박이장이 있다. 확장시 자녀방에 설치되는 붙박이 장은 자녀의 성장에 따라 일반장 혹은 서랍을 갖춘 장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의정부 민락2지구 호반베르디움1차 전용 84㎡A형 주방
의정부 민락2지구 호반베르디움1차 전용 84㎡A형 주방
주방에는 발로 물을 조절할 수 있는 절수형 패드가 설치된다. 개수대 위로 창이 설치되어 있어 거실과의 맞통풍이 가능하다. 틈틈이 수납장을 짜넣었고 장식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오픈형 수납장도 있다.

욕실 2군데 모두 가족의 치아 위생을 고려한 칫솔 살균기가 매립된다. 안방에서 부부욕실에는 고급스러운 수납형 샤워수전으로 꾸며진다. 드레스룸은 워크인이 가능한 넓직한 공간이며 안에 창이 있어서 환기와 환풍이 가능하다.

전용 84㎡A형은 4베이 4룸의 구조다. 주방 옆쪽으로 팬트리와 작은 방이 있는 구조다. 주방은 'ㄷ'자로 설계돼 주부의 동선을 배려했다. 6인용 식탁을 둬도 될 정도로 넓은 공간감을 자랑한다. 확장시 제공되는 주방 수납장에는 교자상을 보관할 수 있는 아이디어 수납장도 들어선다.

84㎡B형은 단지 후변의 4개동 정도에 배치되는 평면이다. A형에 비해 현관이 넓은 편이다. 현관에는 양측으로 신발장이 있다. 특히 한쪽면은 거울과 하단 서랍장으로 구성돼 상부를 장식장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주방 역시 'ㄷ'자형인데 여유있는 수납이 가능한 팬트리가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의정부시 이마트 의정부점 인근(민락동 산 90-2)에 마련됐다. 1566-0226
의정부 민락2지구 호반베르디움1차 전용 84㎡B형 거실
의정부 민락2지구 호반베르디움1차 전용 84㎡B형 거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