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의 투자 열기가 뜨거워졌다. 3월 12일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로 상가 투자의 붐이 일어났다. 사상 최저수준이라는 1.75%로 금리가 인하되면서, 안정적으로 높은 임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상가의 매력이 커진 것이다.







특히나 신도시의 상가가 인기다. 신도시의 상권은 교통이 편리해 비교적 배후수요를 끌어 모으기 쉽기 때문에 상권 형성에 훨씬 유리하기 때문이다.







신도시 내에서도 위례신도시 같은 경우, 든든한 배후 수요로 상권 형성에 대한 기대감으로 투자 열기가 지속되고 있다. 위례신도시에서는 우남역 상권이 주목받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이달부터 위례신도시 진입 관문으로 통하는 일반상업지역 3구역 1-1블록에 오피스텔인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와 상가인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를 분양한다.







지상 4층부터 13층까지 오피스텔로 구성되며 들어서며 전용면적은 19~59㎡ 소형위주로 319실이 공급된다. 또, 지하 1층∼지상 3층은 상업시설(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이 들어선다. 지하 7층~지하 2층은 모두 주차장으로 조성돼 호실별 1대 이상의 주차가 가능하다.







오피스텔 분양가는 3.3㎡당 평균 800만원대로 위례 아파트 평균 가격의 70~80%선에 매입이 가능하다. 특히,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는 계속되는 전세난을 감안해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도록 투룸 및 쓰리룸(전용면적 28∼59㎡)을 전체의 41%로 설계했다. 위례신도시 아파트들은 중소형의 공급이 거의 없었던 만큼,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는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많은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 상업시설’은 우수한 입지와 저렴한 분양가로 인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이 상가는 위례신도시 상가 중 단연 으뜸으로 평가 받고 있다. 현재 위례신도시에서는 위례 오벨리스크 센트럴스퀘어과 KCC웰츠타워 등이 분양 중이다.





이 상가는 지하철 8호선 우남역(2017년 개통 예정)이 가까워 향후 유동 인구가 풍부해질 전망이다. 우남역의 개통 시점과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 상가의 입주 시점이 비슷하다. 게다가 메인스트리트 코너변에 위치하고 있어 높은 프리미엄까지 기대된다.







특히 ‘우남역 아이파크’ 상가는 오피스텔(319실)의 고정 수요 확보는 물론 사업지 주변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위례 힐스테이트’, 자연앤래미안 e편한세상 등 대규모 아파트 단지들이 밀집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지상 1층은 가장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는 공간으로 테라스 설계와 이동 동선에 따라 시야 확보가 가능한 3면 개방형 설계를 통해 고객 흡입력을 강화했다.







2층은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F&B(음식·음료) 위주의 MD를 구성해 집객유도 효과를 극대화시킬 계획이다. 3층은 각종 병원이나 학원들의 입점에 유리한 혁신 공간으로 설계된다.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 상가는 근린 상가가 아닌 일반상가로 들어서는 만큼 업종 제한이 전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 우측으로는 수정구청 및 관련업체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풍부한 유동인구도 확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국방 문화센터, 바이오산업단지, 호텔 등도 가까운 곳에 들어설 예정이다.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 상가는 계약자들의 초기비용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40%)이 제공된다. 계약금(10%)을 납부한 이후 입주 시점에 맞춰 잔금(50%)을 지불하면 된다. 분양문의: 02) 408-6767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방통위 "레진코믹스 차단, 19禁 성행위 묘사"…해당 만화보니
ㆍ택시 윤소희vs신아영vs남지현, 화려한 스펙+외모 비교 승자는?
ㆍ로또 1등 722억! 35명이 한곳에서 나온 이유가.. 충격!
ㆍ`한밤` 시사저널USA 기자, 태진아 녹취록 공개에 "17일 도박 내용 없다"
ㆍ`베이글녀` 조보아vs이해인, `19禁` 볼륨 대결‥`후끈후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