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는 지난 31일 거제시 장목면 구영리에서 거제~진해간 천연가스 배관망 연결을 위한 약 7.8KM의 해저터널 굴진공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사는 거제~진해간 해저를 터널로 관통한 다음 터널내부에 천연가스 배관을 설치하는 방법으로 시행되며, 공사 첫 날인 31일에는 거제시 장목면 구영리 지하 약 100M 지점에서 진해방향으로 첫 굴진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공사는 `거제~진해간 천연가스 배관 연결사업`의 일환으로, 가스공사는 지난 2013년 5월 해저터널 굴진을 위한 준비작업인 100M에 달하는 수직추진구 설치공사를 시작한 이래 약 14개월에 걸쳐 완성한 후 이어진 것입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거제 지역은 지난해 말 통영으로부터의 공급배관 연결로 천연가스 보급 확대가 이루어진 것에 이어, 이번 공사 완료 후 기존 공급배관과 진해로부터의 신규공급배관이 환산공급망을 이뤄 보다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하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가스공사는 오는 하반기에는 진해에서 거제방향으로 약 3.5KM의 터널굴진을 시작할 예정이며 2017년 상반기에 약 7.8KM에 달하는 해저터널의 시공이 완료되면 터널 내부에 천연가스 배관을 설치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해저터널 시공은 특수기계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지하터널을 시공하는 TBM(Tunnel Boring Machine)공법이 사용되며 공사가 완료되면 TBM공법을 적용한 국내 최장의 해저터널 시공기록을 수립하게 됩니다.



가스공사는 `거제~진해간 천연가스 배관 연결사업`을 2017년 말까지 완료할 것이며, 2017년 이후에는 이를 통영~마산~김해를 경유하는 기존 육상 공급망과 연결하여 경남지역 동절기 피크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입니다.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길건 기자회견 "김태우 부인 김애리 취임 후 문제" 메건리와 같은 주장… 진실은?
ㆍ스타제국 공식사과문으로 `너 왜 반말이니` 논란 종지부 찍나…
ㆍ로또 1등 722억! 35명이 한곳에서 나온 이유가.. 충격!
ㆍ박명수 교통사고 난 레인지로버, 억대 가격대 다양한 성능 `눈길`
ㆍ김태희, 옆트임 드레스로 아찔한 각선미 드러내...`시선집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