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황영기 "해외펀드 과세, 국내펀드 비해 과도하게 불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황영기 금융투자협회장이 국내 펀드나 해외 직접투자에 비해 해외 펀드에 불리하게 적용하고 있는 과세체계를 개선해야 한다고 거듭 밝혔습니다.



    황 회장은 오늘(9일) 강석훈 새누리당 의원 주최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우리나라는 해외펀드에 지나치게 불리한 과세제도로 인해 해외투자에 어려움이 많다"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황 회장은 영국과 네덜란드의 왜곡된 세금부과 사례를 들어 "세금을 걷으려다 자본시장이 죽어 실제 세수가 줄어들 수 있다"며 "금융당국과 세제당국이 자본시장 발전에 좋은 방향으로 세제를 개편해야 한다"고 말습니다.



    현재 국내 퍼드는 매매차익에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 반면, 해외주식형펀드는 매매차익과 배당 등 투자로 인해 발생한 모든 소득에 15.4% 세율을 적용받고 있습니다.



    이날 세미나를 주관한 강석훈 의원은 "자본시장을 살리고 국민 재산을 늘리기 위해 세제 개편이 필요하다"며 "토론에서 제시된 의견들은 필요하다면 향후 입법과정에 적극 반영할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서는 내년 시행 예정인 파생상품 양도소득세 연기, 증권거래세 인하, 우정사업본부 등의 거래세 면제 등이 함께 논의됐습니다.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재훈, 입에 담기도 민망한 19금 수집품은? 자동차 15대는 기본~
    ㆍ윤현민 그녀 전소민, 과거 한뼘 `비키니` 몸매‥"반전 볼륨+여신 미모"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윤현민과 열애 인정 `반전볼륨` 전소민vs`D컵볼륨` 이채영, 섹시대결 승자는?
    ㆍ기아 타이거즈 윤완주 "일베 모른다" 홍진호-크레용팝 일베 의혹 스타의 한결같은 해명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포토] 유럽 밝히는 ‘LG LED’

      LG전자가 3일부터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6’에 참가한다. 행사장에 서울 야경을 LG전자 LED(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로 구현한...

    2. 2

      마약·도박 이어 중고차 수출마저…"코인으로 돈세탁"

      지난해 마약, 불법 사이버도박, 보이스피싱 등 각종 범죄 수익을 양성화하기 위한 ‘자금세탁 의심 거래’가 130만 건에 달해 사상 최대치를 경신한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 5년간 적발된 &lsqu...

    3. 3

      팰리세이드, 작년 20만대 넘게 팔렸다

      현대자동차는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사진)가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21만1215대 팔려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3일 발표했다.2018년 출시된 팰리세이드가 연간 20만 대 넘게 팔린 것은 처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