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몸을 맑게 가꾸는 슈퍼푸드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MG1>



    몸을 맑게 가꾸는 슈퍼푸드도 화제다.



    미국 일간지 `허핑턴 포스트`는 최근 자연 슈퍼푸드로 귤, 고구마, 석류, 방울양배추, 자몽을 추천했다.



    귤에는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대표주자다.



    고구마는 베타 카로틴과 비타민A가 많으며 자연 각질제거 음식으로 유명하다. 또한, 항산화 성분도 들어있어 유해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여성 호르몬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석류도 항산화제가 가득 함유돼 있다. 또한, 씨앗에는 섬유질, 비타민C, 비타민K, 칼륨, 철분 등이 들어 있다.



    브뤼셀 스프라우트라 불리는 `방울 양배추`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식사 때 포만감을 주는 섬유질도 풍부하다. 특히 지용성 비타민이 몸에서 흡수가 잘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자몽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다이어트 자연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천생연분 리턴즈 하니vs경리, 19禁 매력으로 서강준 심장 폭발? `후끈`
    ㆍ윤현민 전소민 열애 인정, 냉장고 속 개구리 열애 암시 `깜짝`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이재훈, 입에 담기도 민망한 19금 수집품은? 자동차 15대는 기본~
    ㆍ`해피투게더3` 성혁, 강예원에 적극 대시 "만나보고 싶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속보] 삼성전자 작년 4분기 영업이익 20조원…역대 최대

      삼성전자는 2025년 4분기에 매출 93조원, 영업이익 20조원의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7%, 영업이익은 208.2% 증가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치'다. 이날 삼성전자가 공개한 영업이익은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인 18조5098억원을 8.1% 웃돈 '깜짝실적'으로 평가된다. 하지만 최근 한 달 내 분석보고서를 낸 증권사의 영업이익 추정치 평균이 19조5000억원 수준이었다는 것을 감안하면 '기대에 부합한 수준'이란 분석도 있다.'역대 최대' 실적을 이끈 건 반도체를 담당하는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이다. 메모리반도체 슈퍼 호황으로 17조원 안팎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스마트폰, TV, 생활가전 등을 담당하는 디바이스경험(DX)부문은 메모리반도체 등 부품 원가 상승 등의 여파로 예상보다 부진한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황정수 기자 hjs@hankyung.com 

    2. 2

      [속보] 삼성전자 작년 4분기 영업익 20조원…역대 최대

      [속보] 삼성전자 작년 4분기 영업익 20조원…역대 최대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3. 3

      [속보] 삼성전자 4분기 영업익 20조원 돌파…국내 최초

      삼성전자는 8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 93조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71%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08.17% 늘어난 20조원을 기록했다.박수빈 한경닷컴 기자 waterbea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