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혁준 신임 중소기업학회장 "중소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 적극 지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송혁준 신임 중소기업학회장 "중소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 적극 지원"](https://img.hankyung.com/photo/201504/01.9816600.1.jpg)
지난 10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한국중소기업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신임 학회장으로 취임한 송혁준 덕성여대 교수(사진)는 한경닷컴과의 취임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송 중소기업학회장은 “학회가 짊어질 과제와 책임이 점점 무거워지고 역할도 중요해져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며 “중소기업의 경쟁력이 약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중소기업과 전문가를 잇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여러 경제기관들과 협력해 중소기업의 생존 해법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이어 “오늘 학회에서 나온 다양한 이슈들을 전문가들과 계속 논의해 해결책을 마련하겠다” 며 "전임, 차기 회장과 함께 학회를 좀 더 발전적인 모습으로 이끌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송 학회장은 또 “앞으로 벤처기업 관련 연구 활성화, 국내 중소기업과 해외 중소기업과의 연계 , 국제학술지 등재 등에 역점을 두고 학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혁준 학회장은 서울대 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같은 대학에서 회계학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덕성여자대학교 회계학과 교수와 한국학술단체총연합회 사무총장, 노란우산공제 운영회 위원 등을 맡고 있다.
한경닷컴 임지혜 인턴기자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