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안정 위해 임대주택 공급 확대해야"

'미분양 아파트' 우려…주택담보대출도 한도 늘어 부실 커질듯

* 시중은행 주택아파트 담보대출금리도 2%대 중후반


바야흐로 1%대 금리시대가 도래했다. 이는 2014년 9월 1일 최경환 부총리가 발표한 9·1 부동산 대책 및 부동산 3법의 통과, 여러 사회적 현상과 맞물려 향후 부동산시장에 중대한 변화가 전개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이미 그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여러 조짐도 등장하고 있다.

즉 정부 부문에서 고심하고 직접적인 시장 관리하에서 전개되고 있는 여러 정책인 △금리(1%대) △9·1대책 및 부동산 3법(택지개발법폐지·공공택지공급한시적중단·재개발·재건축규제완화(재건축아파트소유상한제폐지 및 완화, 안전진단기준완화, 재건축년한완화(40년→30년)), 분양가상한제 폐지 및 탄력운용, 재건축주택조합의시공사선정기준일 변경(사업시행인가 후→조합설립인가 후) △종합부동산회사 및 기업형주택임대사업 규제완화 및 세제헤택 등이다. 특히 1%대 금리는 결정적으로 건축물시장에서 수익성부동산(상가·오피스텔·소형아파트·원룸형 주택 등)에 대한 기대 및 수요를 확대시키고 있다.
주택아파트 담보대출도 금리비교, 수익형부동산 열기 '高高'
3% 중후반 아파트담보대출 이용고객들은 빨리 대출을 전환해야 된다.

3~5년전에 주택금융공사 장기고정금리를 선택한 고객들은 지속적인 기준금리 인하로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해도 장기적인 측면에서 대출을 갈아타야 된다고 한다. 또 정부에서 3월 24일부터 내놓은 “ 안심전환대출 ”이 끝나면서 주택금융공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혜택이 주어지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전문가와 상의하여 가계 이자를 줄여 나갈 수 있다.

*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도 온라인 비교시대

한국경제신문사 온라인매체 한경닷컴은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업체인 ㈜와우크레딧과 함께 "시대 분위기를 맞추어 복잡한 주택[아파트.주택,전세.빌라.사업자대출] 대출조건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또 시간과 비용도 부족한 고객들을 위해 담보대출금리 비교사이트와 무료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면서 "개개인이 금융사를 일일이 방문하여 비교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고, 근래 발표된 저금리 정책 및 전세 값 상승으로 아파트 거래량이 크게 늘면서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와우크레딧은 국내 최고 포탈 ‘네이버부동산’에도 독점으로 주택담보대출 금리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이번에 또 ‘한경닷컴과 뱅크아울렛’ (www.hk-bank.co.kr)을 오픈하여 더 많은 주택 실수요자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택아파트 담보대출도 금리비교, 수익형부동산 열기 '高高'
이어서 "상담을 진행해보면 거의 모든 분들이 해당 금융상품에 대해 지식이 부족한 상태다. 혼자 고민하고 해결하기 보다는 자사의 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해 우선적으로 상담 받기를 권유드린다"고 전했다. 고객센터 [1600-2599] 전화를 하면 좀 더 빠른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모든 상담은 간단한 절차를 통해 무료로 진행이 되고 있으며 단순 상담을 통해 실시간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및 중도상환수수료, 대출 상환 계획 등의 금융컨설팅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 : 한경닷컴 뱅크아울렛 (www.hk-bank.co.kr) 상담 : 1600-2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