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을 맞아 이사 또는 집 단장을 새롭게 하기 위해 주부들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다. 가구나 벽지를 교체하는 대규모 인테리어 공사의 경우,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기 때문에 최근에는 블라인드나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한 경제적인 인테리어가 인기다.



특히, 우드 블라인드의 경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뿐만 아니라 햇빛을 차단 할 수 있어 카페, 유치원, 집안 등 다양한 장소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시중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우드 블라인드는 목재의 휘어짐과 뒤틀림, 변색 등을 방지하기 위해 화학성분을 통해 코팅처리를 하기 때문에 유해물질에 노출 되기 쉽다. 이에 새집증후군이나 아토피환자,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이러한 유해물질 방출 여부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또한 코팅성분에서 나오는 인위적인 성분에 의해 집안에 악취를 유발하기도 한다. 직접 블라인드를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시, 사전에 샘플칩 확인 후 구매하는 것이 안전하다.



이러한 가운데 코팅을 전혀 하지 않은 100% 친환경 원목 블라인드가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블레스(Bleath) 블라인드의 경우, 코팅처리 대신 인공 건조 시스템을 통해 갈라짐의 주원인인 수분 함유량을 낮춰 코팅처리 없이도 뒤틀림 및 변형 걱정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캐나다 수령 200년 이상 적삼목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아이가 있거나 친환경 원목으로 집안 공기정화 효과를 기대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블레스 블라인드 관계자는 "친환경 원목을 그대로 사용하게 되면 목재 자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 향으로 집안 전체의 냄새를 잡아 줄 수 있고, 오래 사용하여도 자연스러운 목재의 결을 느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와우스타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동민 `무한도전` 식스맨 프로젝트 하차… 결국 이렇게
ㆍ"꿀꺽 먹었지" vs "받은 적 없다" 이완구 진실게임 번지나?··성완종 게이트 `파문`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지누션 한번 더 말해줘` 장한나vs엄정화, `아찔`한 19금 몸매대결 승자는?
ㆍ`간신` 김강우, 임지연-이유영 19금 노출에 "변태로 몰릴 수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