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용을 돕는 차, 무엇이 있을까?
[임혜진 기자] 예로부터 차는 머리와 눈을 맑게 하고 마음을 안정시켜 스트레스 완화와 오장육부의 기능을 돕는데 효과가 있다고 전해져 왔다. 최근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피부 미용에 영향을 미치는 찻잎의 효능이 검증되면서 차를 즐기는 사람도 늘고 있다.

연일 이어지는 건조한 공기와 강해진 자외선은 피부를 부쩍 건조하고 예민하게 하며 안색을 어둡고 칙칙하게 만든다. 평소 커피나 술 대신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는 차를 마시는 것도 피부 건강을 위한 좋은 방법. 그렇다면 피부 미용을 돕는 차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을까?

피부진정에 효과적인 녹차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체지방 분해 및 혈관질활 예방, 피부 수렴 및 진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소화와 지방의 연소를 돕고 장 내의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켜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녹차에는 비타민C가 레몬의 5배 정도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도 좋지만 몸이 차거나 설사를 자주하고 식욕이 없는 사람은 피하도록 한다.

피부노화에 탁월한 둥글레차
둥글레는 백합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신진대사 촉진 및 항산화 작용이 있어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다. 둥글레를 마시거나 즙을 내어 바르면 피부 미백효과도 볼 수 있으며 심신을 이완시키고 혈당와 혈압을 낮춰 당뇨나 고혈압 같은 성인병 예방효과가 뛰어나다.

피부를 윤택하게 하는 은행차
은행은 잡티제거와 뾰루지예방에 효과적이며 말초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피부를 윤택하게 한다. 단, 은행은 떫고 약간의 독성이 있기 때문에 장기간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반드시 익혀서 먹어야 한다. 은행을 쪄서 말린 다음 갈아서 꿀과 함께 물에 타먹는다.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국화차
국화차는 혈액을 맑게 하고 몸의 열을 내리며 배변작용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피부를 깨끗하게 만든다. 가급적 흰 국화가 좋으며 꿀과 함께 한 달간 재어 놓았다가 끓여서 먹는다.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적당한 차 음용은 피부미용을 돕지만 체질에 맞지 않거나 과할 경우 오히려 피부에 독이 될 수 있다. 피부건강을 위해선 다양한 차의 특징과 효능을 알아본 후 자신의 피부고민에 적합한 차를 골라 적당히 마시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이어서 임 원장은 “다만 이미 생긴 기미, 잡티 등의 색소질환은 평소 식습관 개선만으로는 해결에 한계가 있다. 색소질환을 방치할 경우 병변이 더 넓어지거나 재발할 확률도 높기 때문에 가급적 초기에 발견했을 때 바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전했다.

현재 피부과에서는 필링, 비타민 관리 등의 메디컬스킨케어, 레블라이트토닝, 이토닝, 엑셀V, 큐스위치엔디야그레이저, 아이콘MaxG, 트리플물광젯 등으로 색소질환을 치료한다.

이중 미국 큐테라사에서 개발한 ‘엑셀V(ExcelV)’는 피부 재생레이저로 세 가지 모드의 파장을 이용한 멀티 솔루션이다. 피부 톤을 칙칙하게 만드는 색소질환이나 혈관병변을 피부 손상 없이 개선함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등 복합적인 피부문제를 한 번에 해결한다.

사실 보통 피부질환은 기미나 주근깨, 잡티뿐만 아니라 여드름자국, 안면홍조, 잔주름, 탄력이 떨어져 넓어진 모공 등 두 세 가지를 동시에 갖는 것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이러한 니즈를 적극 반영해 복합적인 피부질환을 한꺼번에 치료할 수 있는 엑셀V가 각광받고 있다.

특히 엑셀V 레이저 시술은 기존에 치료가 어려웠던 난치성 기미, 재발되는 기미에 효과적이며 주름 및 검붉은 계통의 홍조를 포함한 색소혈관 피부질환을 93%이상 개선한다.

혈관확장이나 붉은 기가 있는 경우에는 기미와 같은 색소질환이 더 잘 생길 수 있는데 엑셀V 레이저를 이용하면 한 번에 혈관과 색소를 말끔하게 치료할 수 있다. 시술은 대게 2~3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진행되며 횟수는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평균 5회 정도 치료로 1년 정도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진출처: 영화 ‘조지아 룰’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냉장고를 부탁해’ 강예원 “키스 보다 깨무는 게 좋아”
▶ ‘비정상회담’ 타쿠야 “일본, 이제 소매 접기가 화제”
▶ ‘힐링캠프’ 김태원 “오랜 공황장애…15년째 약 먹고 있어”
▶ [포토] 박신혜 '키스를 부르는 입술~'
▶ ‘냉장고를 부탁해’ 정창욱, 43년 대가 이연복 꺾고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