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유동성 확대와 함께 국내 기업 실적이 개선될 것이란 기대감으로 외국인 자금유입이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준재 센터장은 “글로벌 유동성이 커지고 있고 저유가 분위기가 계속될 경우 외국인의 신흥아시아 증시에 대한 관심은 높아질 것”이라며 “한국 증시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도 기업 이익 개선 기대감으로 높아지고 있어 자금 유입은 지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외국인 자금유입이 지속되고 국내 기업들의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전문가들은 IT, 건설, 증권, 헬스케어 등 국내 실적 개선 종목들을 관심 업종으로 추천했다.

조용준 하나대투증권 리서치센터장은 “기준금리 인하로 주택거래량과 증시 거래대금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건설과 증권업종의 실적 개선과 이익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목 NH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유럽계 자금 유입으로 인해 외국인 매수세가 지속될 것이라며 IT, 헬스케어 등 기존 주도주의 상승이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실적 기대감에 자금유입 예상업종…매입자금투자해볼까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화콘텍, 현대아이비티, 아비코전자, 신도리코, 액토즈소프트, 일진홀딩스, 현대통신, 우성사료, 상아프론테크, 미래나노텍, 슈넬생명과학, 한라, 오텍, 한국가구, 한화생명, 현진소재, 한국카본, CJ CGV, 삼영엠텍, 모두투어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