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관리재정수지 적자폭 확대...2월까지 14.2조 적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제활성화를 위한 재정집행이 늘어나면서 관리재정수지 적자폭이 확대됐습니다.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월간 재정동향을 보면 올 2월까지 총수입이 55조원, 총지출은 64조 1천억 원으로 통합재정수지가 9조1천억 원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기재부는 보통 1~2월에는 국세 납부시기 등으로 수입이 적은데 예산 조기집행으로 통합재정수지가 적자를 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통합재정수지에서 사회보장성기금수지를 제외한 관리재정수지는 14조 2천억 원 적자로 지난해보다 적자폭이 1조 4천억 원 증가했습니다.



    중앙정부 채무도 전 달보다 7조 7천억 원 증가한 519조 9천억 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주비기자 lhs71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승환♥유리, 新 한류 커플 등장 "열애 맞아요~♥ 응원해주세요"
    ㆍ출국명령 에이미 눈물, 란제리 화보 속 반전 C컵 볼륨으로 男心 저격!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오마이걸 데뷔, 이색 이벤트 `화제`‥"이상형과 가까운 멤버를 골라라♥"
    ㆍ오승환 유리와 열애 인정, 디스패치 공개한 데이트 사진 속 BMW X6는 어떤 차?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iM뱅크, 취약계층 압류방지 상품 출시

      iM뱅크(은행장 강정훈)는 취약계층의 금융 안정과 생활자금 보호를 지원하기 위해 압류 방지 전용 상품인 ‘iM생계비계좌’를 출시했다. 생계비계좌는 압류로 인한 생계자금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2. 2

      관세보다 강한 압박 '에너지'…트럼프가 다시 석유를 택한 이유[트럼프의 석유전쟁]

      각국이 탄소중립을 외치는 흐름 속에서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석유와 가스를 다시 전면에 내세운 배경에는 화석연료가 여전히 세계 경제와 산업 질서를 좌우하는 핵심 자원이라는 판단이 깔려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

    3. 3

      통영 복합해양레저관광도시 '시동'

      경상남도는 4일 통영시청에서 복합해양레저관광도시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공식 출범시켰다.지난해 해양수산부 공모에 선정된 이 사업은 통영시 도남동과 도산면 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