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정` 정명공주-영창대군 궐밖 나들이, 광해군 분노…무슨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화정` 정명공주-영창대군 궐밖 나들이, 광해군 분노…무슨일?





    `화정`에서 정명공주(정찬비)와 영창대군(전진서)이 궐에서 사라지자 광해군(차승원)이 서인들의 의심을 받았다.



    20일 방송된 MBC 드라마 `화정`에서는 천방지축 정명공주와 영창대군이 정월 대보름 날 몰래 궐 밖을 나서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영창대군은 정명공주가 변소를 찾는 동안 저잣거리에 있는 주막에 들어가 마음껏 음식을 시켜 먹었다. 그러나 잠시 뒤, 주막 주인은 돈이 없는가 묻자 돈이 뭔지도 모르는 영창대군에게 화를 냈다.



    이에 상황을 파악한 정명공주는 "저자에 나온 것이 처음이라 음식을 먹으면 돈을 내야 한다는 걸 몰랐다"며 해명하려 했지만, 어이 없는 주인은 몽둥이를 들고 이들을 위협했다.



    그러자 뒷자리에 있던 홍주원(윤찬영)이 나서서 주인을 만류하고 정명공주와 영창대군을 위기로부터 구해냈다.



    이어 홍주원은 정명공주에게 "값을 치렀으니 가라. 대보름에는 음식을 나누는 게 미풍이나 장사하는 곳에서는 아니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광해군은 변복을 하고 암행에 나섰다가 궐에 돌아온 후 정명공주와 영창대군이 사라졌다는 소식을 듣고는 광해군을 견제하는 서인들의 의심을 샀다.



    하지만 결국 홍주원에 의해 정명공주와 영창대군은 무사히 궐로 돌아왔다.(사진=MBC 드라마 `화정`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박혜정 기자

    hjpp@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승환♥유리, 新 한류 커플 등장 "열애 맞아요~♥ 응원해주세요"
    ㆍ출국명령 에이미 눈물, 란제리 화보 속 반전 C컵 볼륨으로 男心 저격!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오마이걸 데뷔, 이색 이벤트 `화제`‥"이상형과 가까운 멤버를 골라라♥"
    ㆍ오승환 유리와 열애 인정, 디스패치 공개한 데이트 사진 속 BMW X6는 어떤 차?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이재용 회장, 임원들에게 "자만할 때 아냐…지금이 마지막 기회"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최근 주력 사업인 반도체 부문 실적 반등세에도 불구하고 임원들에게 강도 높은 위기의식과 근본적인 경쟁력 회복을 주문했다.25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그룹은 지난주부터 전 계열사 부사장 이하 임원 ...

    2. 2

      "美 국채, Fed보다 트럼프 행정부 재정정책에 더 영향받을 것" [박신영이 만난 월가 사람들]

      미국 국채시장이 미국 중앙은행(Fed)의 통화정책보다 미국 정부의 재정정책에 더 큰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다만 단기물은 통화정책의 영향권 아래서 비교적 큰 변동폭을 보일 수 있어 단기 채권에서 투자 ...

    3. 3

      위기의 기업 곁 지켜온 세종…이젠 Top 2 노린다 [로펌의 역사]

      2000년대 초반 주요 법무법인의 합병으로 본격화된 국내 대형 로펌 시대가 25년을 맞았습니다. 개인 송사 중심에서 기업자문, M&A, 경영권 분쟁, TMT 등 전문·세분화된 법률 서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