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 장비업체인 케이엘티는 올 들어 주가가 351% 급등했다. 20일 종가는 1950원으로 올 1월 최저가 231원에 비해서는 8.4배 올랐다. 최근 3년 연속 영업이익 적자에 지난해 전 대표이사의 횡령 등으로 관리종목으로까지 지정된 업체다. 케이엘티의 이 같은 급등세는 수주 계약 등 이슈 때문이다. 주가는 공시가 나오기 전부터 이미 급등 흐름을 타고 있다.

게임업체인 플레이위드와 휴대폰 액세서리 업체인 로켓모바일(구 플레이텍)도 신사업 진출로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초 상장폐지 직전까지 갔던 플레이위드는 2000원대였던 주가가 반년만에 1만2000원대로 껑충 뛰었고 로켓모바일도 게임사업 진출설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신문용지 업체인 페이퍼코리아는 공장 부지 매각으로 20일까지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페이퍼코리아의 최대주주인 버추얼텍도 덩달아 상한가로 직행했다.

문제는 이같은 기업들이 최근까지 적자를 면치 못했다는 점이다. 수많은 테마주들이 일정 기간 이후 급락하며 주가가 되돌아가는 모습을 보여왔지만 큰 수익에 대한 유혹에 '묻지마 급등 현상'은 반복되고 있다. 특히 장기간 적자를 내며 부진한 실적을 이어온 기업들의 경우 손실 가능성에 유의해야 한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묻지마 투자, 테마주 기승에 주식시장 건전성 우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SIMPAC METALLOY, 넥센테크, 골든브릿지제2호스팩, 동일금속, 세보엠이씨, 솔라시아, 대성에너지, 피씨디렉트, NPC, 삼성전자우, DSR, 풍국주정, 광희리츠, S&T홀딩스, 국일제지, 한국철강, 옵티시스, 빙그레, 에너토크, 세아특수강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