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우인터, 4천만달러 다목적함 건조사업 MOU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우인터내셔널이 총 4천만달러 규모의 다목적함 건조사업 프로젝트 3자 MOU를 맺었습니다.



    대우인터내셔널은 페루 수도 리마에서 KOTRA, 페루 SIMA국영조선소와 이 같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건조할 다목적함은 전장 122미터, 만재톤수 7천300톤 급 중대형 다목적함으로 전시에는 상륙함으로 사용되지만 평소에는 물자수송을 담당하며, 자연재해 발생 때 긴급구호물자 수송, 병원선 등으로 활용됩니다.



    이번 MOU에서 대우인터내셔널은 페루 SIMA국영조선소에 선박 설계도면과 기자재 패키지를 공급 등 다목적함 건조 관련 정부 요청사항에 협력키로 약속했습니다.



    KOTRA는 페루 정부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동 프로젝트의 본 계약 체결과 원활한 이행을 돕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대우인터내셔널은 페루 SIMA국영조선소와 2015년 상반기 안으로 본 계약을 체결하고, 2017년 하반기 중 선박 건조를 완료할 예정입니다.



    전병일 대우인터내셔널 사장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페루뿐만 아니라 브라질, 콜롬비아, 칠레 등 인근 중남미 국가에도 다목적함의 추가 수주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문성필기자 munsp3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승환♥유리, 新 한류 커플 등장 "열애 맞아요~♥ 응원해주세요"
    ㆍ출국명령 에이미 눈물, 란제리 화보 속 반전 C컵 볼륨으로 男心 저격!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오마이걸 데뷔, 이색 이벤트 `화제`‥"이상형과 가까운 멤버를 골라라♥"
    ㆍ오승환 유리와 열애 인정, 디스패치 공개한 데이트 사진 속 BMW X6는 어떤 차?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빚만 늘어난다"…1인당 가계대출 1억원 육박, 역대 최대

      국내 가계대출 차주의 1인당 평균 대출 잔액이 9700만원을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 역대 최대치다.12일 한국은행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말 기준 가...

    2. 2

      '스페이스X'에 3년 연속 소재 공급하는 한국 회사

      세계 최대 우주항공 기업인 '스페이스X'에 고기능성 첨단소재를 3년 연속 공급하는 한국 기업이 있다.첨단소재 전문기업 이녹스첨단소재는 12일 스페이스X에 우주항공용 고기능성 첨단소재를 3년 연속 공급 ...

    3. 3

      제네시스, G70·G70 슈팅 브레이크 연식변경…그래파이트 에디션 출시

      제네시스는 G70·G70 슈팅 브레이크의 연식 변경 모델 ‘2026 G70 및 G70 슈팅 브레이크’와 신규 에디션 ‘G70 그래파이트 에디션’을 12일 출시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