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망 분양 현장] 태릉입구·화랑대역 '더블 역세권' 대단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e편한세상 화랑대
    [유망 분양 현장] 태릉입구·화랑대역 '더블 역세권' 대단지
    대림산업은 서울 묵동 81의 17 일대에 ‘e편한세상 화랑대’를 분양 중이다. 지하 4층~지상 25층 높이다.

    12개동, 719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기준으로 59㎡ 17가구, 84㎡ 275가구, 96㎡ 7가구 등 299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대부분의 가구가 중소형 평형이어서 지역 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편이다.

    서울 지하철 6·7호선인 태릉입구역과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동부간선도로와 동일로를 이용하면 강남과 여의도 등 서울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북부간선도로와 외곽순환도로를 통해 구리와 남양주 등 경기 동북부 지역으로 이동하기가 편하다.

    각종 상업시설과 문화시설, 병원 등 주변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마트 묵동점, 홈플러스 신내점이 인근에 있고 중랑구민체육센터, 묵동다목적체육관, 중랑구립정보도서관, 서울의료원, 태릉마이크로병원 등이 인접해 있다. 단지 주변 학군도 잘 조성돼 있다. 원묵초, 금성초, 태릉초, 봉화초 등 4개 초등학교를 비롯해 원묵중, 원묵고, 태릉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산과 하천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자연환경도 ‘e편한세상 화랑대’의 장점이다. 단지 뒤편으로 나가면 봉화산과 맞닿은 둘레길 산책로를 걸을 수 있다.

    묵동천과 중랑천도 단지 인근에 있어 산책과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편리하다. 단지 바깥뿐 아니라 단지 안에도 자연환경이 잘 조성돼 있다.

    단지 중심부에는 중앙공장과 생태연못을 마련한다. 중앙광장과 연결된 입주민 커뮤니티센터의 지하 1층에는 실내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 센터, 라운지 카페 등 운동시설과 여가시설이 들어선다.

    ‘e편한세상 화랑대’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층간 소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거실과 주방, 침실 바닥에 60㎜ 두께의 차음재를 시공했다.

    표준 기준(20㎜)보다 3배나 두꺼워 층간 소음 문제를 예방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거실, 안방, 주방, 현관에는 에너지 효율이 높은 LED(발광다이오드) 조명을 설치해 전력 사용을 줄였다.

    또한 각 가구에는 대림산업이 자체 개발한 쌍방향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제공해 입주자들이 각자의 에너지 소비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에너지 소비를 계획할 수 있도록 했다.

    디자인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상’을 수상한 대림산업의 ‘스타일렉(Stylelec) 디자인’도 주택 곳곳에 적용한다.

    스위치와 온도조절기, 콘센트 등 전기 관련 부품의 디자인을 정사각형 형태로 통일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는 게 시공사의 설명이다. 1600-8982

    홍선표 기자 ricke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롯데건설, 서울 성동구 금호 제21구역 재개발 수주…‘1조 클럽’ 가입

        롯데건설이 지난 7일 서울 성동구 금호 제21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을 수주했다. 이로써 지난달 17일 서울 송파구 가락극동아파트 재건축(약 4840억원) 마수걸이 수주 3주 만에 올해 도시정...

    2. 2

      수지·관악 집값 상승세 지속…"서울 외곽·경기권 수요 이동" [데이터로 보는 부동산]

      지난주 전국 시·군·구 가운데 아파트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 곳은 경기 용인 수지구와 서울 관악구였다. 두 곳은 1주 전보다 각각 0.59%, 0.57% 뛰며 높은 상승세를 기록했다. &ls...

    3. 3

      추진위원장 바뀐 '경우현'…개포동 재건축 속도 낼까

      서울 강남구 개포동 재건축의 마지막 퍼즐로 불리는 ‘경우현(경남·우성 3차·현대 1차)’ 통합재건축 사업이 다시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달 말 독립정산제를 추진한 후보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