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엔 환율 900원 붕괴 `초읽기`‥외환당국 "예의주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엔 환율이 금융위기 이후 가장 낮은 수준까지 하락하며 900원선을 또 다시 위협하고 있습니다.



    오늘 (22일) 원·엔 재정환율은 오전 9시 20분 현재 전날보다 0.29원 오른 100엔당 905.77원에 거래됐습니다.



    이는 지난 2008년 2월 이후 7년 1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원·엔 환율은 이번주 들어 900원선 붕괴를 눈앞에 둘 정도로 하락폭이 커지고 있습니다.



    외환당국은 원·엔 환율의 하락폭이 커지고 있는 만큼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원·엔 환율이 하락하고 있어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절상속도나 전반적인 국제금융상황과 함께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은행 관계자도 "엔화가 갑자기 약세로 가고 있어 지켜보고 있다"며 "최근 이틀간 하락폭이 커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원·엔 환율이 900원선을 위협하면서 엔저 현상이 심화될 것이라는 우려도 커지고 있지만 정부 차원에서 특별한 대책 마련은 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환율 수준만 보면 지난 1월보다 낮은 것은 맞지만 내부적으로 추가 엔저대책 마련을 위해 논의하고 있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준호기자 jhlee2@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필 박수진, 하의+상의 다 벗었다! 반전B컵 볼륨 `황홀`
    ㆍ정아름, 장윤정 신곡 뮤비서 `19禁 박진영 MV 패러디`‥아찔 볼륨감 노출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식샤를 합시다2 황승언, SNS 통해 `볼륨 몸매` 과시‥男心초토화
    ㆍ`엄마가 보고있다` 이본, 방송 컴백에도 `울컥`한 이유는? "`엄마`라는 단어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속초 중소기업 근로자도 '내일채움공제' 가입할 수 있다

      강원도 속초에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들도 내일채움공제, 우대저축공제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달 31일 속초에 있는 과자의 성에서 속초시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속초시 협업형 내일채움공제&...

    2. 2

      '한국 초봉' 일본보다 24.5% 높아…대기업은 41% 더 받는다

      한국 대기업 대졸 초임이 일본과 대만보다 월등히 높다는 조사가 나왔다.1일 한국경영자총협회가 발표한 '한·일·대만 대졸 초임 국제비교와 시사점'에 따르면 우리 대기업 대졸 초임...

    3. 3

      중기부, 성과 좋은 30대 과장들 주요 보직으로 인사 단행

      중소벤처기업부는 성과가 뛰어난 30대 서기관들을 과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젊고 역동적인 조직으로 개편한다고 1일 밝혔다.중기부는 국민주권정부 2년 차를 맞아 국정과제의 성과를 끌어올리고 중소·벤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