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상품가격 부담, 약세장 지속예상…주식자금 어떻게 활용?
세계은행(WB)이 분기마다 발표하는 상품시장전망(CMO) 보고서를 통해 올 한해 상품시장이 약세장을 지속할 것이며 내년에는 소폭 반등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WB 개발전망 아이한 코제 담당국장은 "공급과잉과 글로벌 경기 둔화로 인한 수요 부진이 상품시장에 꾸준히 부담이 될 것이며, 강달러와 더불어 이머징 경기 둔화도 가격에 부담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상품가격 하락으로 주요 상품 수출국 소득은 줄어들겠지만 대부분의 상품 수입국의 경상수지 및 재정적자 개선에는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상품시장 약세장 장기화에 대한 우려는 곳곳에서 제기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모닝스타는 중국이 대부분의 상품 가격에 부담이 될 것이라며, 재정 부양책과 신용여건 완화 등의 조치들이 이어져도 시장 반등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다.

모닝스타는 투자 과잉과 부채 증가를 해결해야 하는 중국이 경제 구조를 내수 중심으로 바꾸려는 과정에서 상품 수요는 줄어들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대부분의 산업상품들의 가격이 최근 저점에서 반등하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진단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조광피혁, 디에스케이, 유니드, 이그잭스, 큐에스아이, 한네트, 우노앤컴퍼니, SG충남방적, 부국철강, LS산전, 혜인, F&F, 이퓨쳐, 크라운제과, 이테크건설, SG세계물산, SK증권, 코오롱생명과학, LS네트웍스, SM C&C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