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빚을 지지 않고 집을 사는 것은 정말로 행복한 일이다. 하지만 가계부채가 천 조원을 넘는 상황에서 크고 작은 부채 없이 살아가는 사람은 몇 없을 것이다. 과거에는 대출 조건 및 금리의 비공개성으로 은행 직원의 입김이 크게 작용한 것은 사실이다. 이러한 불편함과 정보의 비대칭성으로 소비자들의 불만은 커져갔고, 은행조건과 금리비교를 대행해 줄 수 있는 컨텐츠 개발은 시대적인 흐름이되었다.

자사의 금리비교사이트인 한경닷컴뱅크아울렛 관계자는 대출이자에 대한 관심을 계속 유지할 것을 권고하면서, 대출정보의 비대칭성을 완화해야 소비자 주권이 살아날 수 있다고 말한다.

강남 압구정동의 부촌이라고 할 수 있는 H아파트는 자산가치로도 엄청나지만 그만큼 담보대출 수요도 만만치 않다. 설문조사를 해 본 결과 그 중에서는 재정적 어려움이 있어서 은행 자금을 사용한 사람은 그리 많지 않았다. 사업상의 자금으로 사용하는 분류, 안정적인 타 투자처에 투자를 하는 분류 등 다양했다. 소위 상위층에 속하는 사람들은 이미 대출도 재테크의 일환으로 대출을 합리적으로 이용하고 있었다.
서초·강남부촌 자산가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자산 껑충
빌라, 토지, 상가 등은 시세파악을 위해서 감정평가사에게 의뢰해야 하는 경우가 많지만 아파트의 경우 국민은행 부동산시세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담보대출 역시 그것을 기준으로 산정하게 된다. 정부규제만 알고 있다면 대출 가능금액은 손쉽게 알 수 있다. 하지만 은행 금리의 경우 주거래은행에서 VIP고객이기 때문에 최고의 대우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실상은 다르다.가계자금 LTV 70%의 정부규제를 받는 은행 또는 보험회사의 경우는 기존고객보다는 신규고객을 위한 특판 상품이 출시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금융회사의 변동성은 일반인이 알기란 쉽지 않다. 한경닷컴 뱅크아울렛에서는 전 금융권 전문 상담사들이 제공하는 주택구입자금대출(매매잔금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경락잔금대출), 전세자금대출(생활자금대출), 사업자담보대출(후순위담보대출) 등의 금리뿐만 아니라, 각 고객의 중도상환계획과 가계자금 운영 계획 등의 컨설팅까지 가능한 종합컨설팅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문의: 한경닷컴 뱅크아울렛(www.hk-bank.co.kr) 상담: 1600-2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