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티모어 폭동` 폭도로 돌변한 시위대 한인업소 약탈·방화··무법천지 `공포`



(사진=연합 / 볼티모어 폭동)



볼티모어 폭동..한인없고 20여곳 약탈 방화

볼티모어 폭동..폭도로 돌변한 시위대



`볼티모어 폭동`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서 일어난 대규모 흑인 폭동으로 한인들의 피해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28일(현지시간) 메릴랜드 주 한인식품주류협회 측에 따르면 한인들이 운영하는 주류점 20여곳이 약탈과 방화의 피해를 입었고 세탁소와 스마트폰 대리점 등의 한인업소 여러곳이 약탈을 당했다.



볼티모어 폭동으로 인한 인명피해는 다행히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워싱턴 총영사관 측은 "한인들이 주로 볼티모어 외곽에 거주하고 있고 소요발생 이전에 대부분 철수해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밝혔다.



볼티모어 폭동의 원인은 경찰의 한 흑인에 대한 과잉대응과 방치에 따른 사망 때문이다.



볼티모어 경찰은 지난 12일 흑인 청년 프레디 그레이(25)를 체포하는 과정에서 과잉대응으로 척추와 목 부위에 부상을 입혔다. 하지만 그레이는 응급치료를 받지 못한 채 방치돼 혼수상태로 빠졌다가 일주일만에 사망했다. 이 사건으로 경찰 6명이 정직처분을 받았다.



볼티모어 폭동은 그레이의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뉴실로 침례교회에 모여든 시위대 2000여명이 `사법정의`를 외치며 경찰과 충돌하면서 시작됐다. 시위대 일부는 오후가 되면서 폭도로 돌변해 인근 편의점 등 상점과 현금인출기를 약탈하고 건물과 자동차에 방화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 `막말 트리오` 옹달샘 기자회견 "스스로 하차 안 해"··싸늘한 여론 어쩌나?
ㆍLG G4, 최저 40만원대 구매가능?..최대 지원금 얼마? 관심 급증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방탄소년단, 컴백 앞두고 올린 제이홉 사진 보니.."상큼해"
ㆍ체지방 빨리 없애는 법.. 생선이 큰 효과? "이유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