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로벌 증시 흐름에서 두 가지 중요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첫번째는 선진국 대비 신흥국 증시가 상대적 강세를 보이기 시작했다는 것이고, 두번째는 성장주 대비 가치주가 강세를 보이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특히 선진국의 경우 성장주의 상대강도가 완화되는 수준에 그치고 있지만, 신흥국의 경우 추세가 확연히 전환(가치주의 상대강세)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12년 이후 글로벌 증시를 주도했던 IT, 헬스케어의 최근 약세와 더불어 참고 할만한 변화다.

최근 미국 기준금리 인상 시점 컨센서스가 계속해서 이연되는 모습을 보이고, 이에 더해 신흥국 경제의 중심축인 중국 정부의 경기 부양책이 지속적으로 발표되고 있다는 점을 참고 할 때, 신흥국의 상대적 강세 기조는 계속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유안타증권은 밝혔다.

최근 선진국에서도 성장주의 강세가 완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가치주의 상대적 강세는 신흥국에서 더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우리나라(MSCI Korea Index 기준)도 마찬가

지로 성장/가치주의 상대강도가 가치주 우위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결과적으로 최근 유사한 성격을 가진 글로벌 가치/성장주 상대강도의 변화, 기업 이익사이클 개선과 리스크 지표 하락 등 대내외 변수 흐름을 참고 할 때, 향후 KOSPI 의 상대적 강세는 계속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유한타증권은 전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글로벌 흐름, 성장주 대비 가치주 강세…매입자금 써볼까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동원시스템즈, 이스타코, 삼영무역, 교보증권, 디아이, JW중외제약, 에프티이앤이, 파캔OPC, 코맥스, 성광벤드, 삼화전기, 캐스텍코리아, 켐트로닉스, 금양, 대덕전자, 나이스정보통신, 데코앤이, 영백씨엠, 새론오토모티브, 무림페이퍼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