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한주택보증 `기금사업본부` 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한주택보증이 29일 부산국제금융센터 대한주택보증 본사에서 주택도시기금 전담 운용업무를 담담하는 `기금사업본부` 출범식을 개최했다.



    지난 1월 주택도시기금법이 제정됨에 따라 오는 7월 1일부터 대한주택보증이 주택도시보증공사로 사명을 변경하고, 주택도시기금을 전담 운용하는 기관으로 출범하게 되는데 따른 것이다.



    이로써 대한주택보증은 3본부에서 4본부 체제로 개편되며, 기금사업본부는 총 64명 규모로 본점 2개 부서와 2개 금융센터로 구성됐다.



    기금사업본부의 주요기능은 주택도시기금 총괄관리업무 수행, New-Stay 정책 관련 임대리츠 기금출자 업무, 도시재생 기금지원체계 구축 및 실행 등으로, 정부의 주택도시기금 개편정책을 충실히 지원할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기금사업본부의 초대본부장으로는 신상품개발팀장, 주택금융부 팀장, 전략기획실장, 감사실장 등을 두루 지낸 인물인 박종홍 감사실장이 선임됐다.



    김선덕 대한주택보증 사장은 "최근 주택시장이 성숙되고 서민주거불안이 가중되면서 주택기금을 활용한 정부정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충실한 정책지원을 통해 기금 개편목적을 조기에 달성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김동욱기자 dw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박창진 사무장 美서 500억 소송, 승무원 A씨도? 대한항공측 대응은?
    ㆍ엑소 매니저, 팬 폭행사건으로 벌금형… 혐의 부인 왜?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베일 벗은 LG G4‥“1200만대 판매목표”
    ㆍ`김한길-최명길` 조카 `권율` 수려한 외모 눈길...`권율`이 누구길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빗썸, 비트코인 2000원어치 주려다 2000개 지급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서 이벤트 보상 지급 과정상 오류로 비트코인이 대량 오입금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여파로 빗썸 내 비트코인 가격이 일시적으로 8000만원대까지 급락했다.6일 업계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

    2. 2

      글로벌OTA 공세 속 토종 플랫폼의 반격 카드 '오픈 플랫폼' [분석+]

      외국계 온라인여행사(OTA)들이 숙박을 넘어 교통·액티비티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국내 여행 플랫폼들의 대응 전략도 달라지고 있다. 자체 상품을 늘리는 방식에서 벗어나 외부 서비스를 플랫폼 안으로 끌...

    3. 3

      '트럼프 관세'에도 버텼다… LG·삼성, 美 가전시장 '선두'

      지난해 미국 가전 시장은 그야말로 '시계제로'였다. 연초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발표로 인한 거시경제 불확실성과 주택시장 침체라는 이중고가 겹쳤기 때문이다. 하지만 'K-가전'의 위상은 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