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이광석 www.incruit.com)가 전역 예정 장병들의 취업을 돕는다.
국방부,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자의 구인/구직 지원을 위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그 주체에 따라 4월 29-30일 양일간 KINTEX에서 열리는 ‘ 2015 국방부 전역 예정 장병 취업박람회’로 , 5월 13-14일 양일간 COEX에서 열리는 ‘KB굿잡 우수기업 취업 박람회’로 각각 개최되는데 두 박람회의 진행을 인크루트에서 담당하는 것.

인크루트의 주요 진행 내용은 각 박람회에 ‘국방부 – KB국민은행 취업학교’라는 이름으로 인크루트 취업학교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청년구직자와 전역(예정)장병을 각각 선발한 뒤 온라인 전용 고속취업 교육과정인 ‘인크루트 취업학교’ 서비스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대표 취업포털로서 인크루트는 박람회에 참가하는 200여곳의 기업들에 대해 참가자와 기업간의 연결고리 기능도 담당한다. 오프라인 카페운영은 덤.

29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국방부 주최로 열린 ‘2015 국방부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는 첫날 많은 장병들로 북적여 전역장병들의 취업을 향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군 전역예정장병 및 기 전역자 약 20,00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박람회에는 이들에게 효과적인 취업지원과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비스 그리고 국내 굴지의 대기업과 우수 중견.중소기업 200여곳이 참여해 채용, 컨설팅, 창업·교육정보, 직업체험, 채용설명회관 등 참가 구직자들에게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한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