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그룹 '유화 1위'…삼성종합화학·토탈 편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그룹이 삼성종합화학과 삼성토탈 인수작업을 마무리하고 계열사로 편입했다. 한화그룹은 석유화학부문 업계 1위로 올라섰다.

    삼성종합화학과 삼성토탈은 30일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각각 이사회와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1일부터 사명을 한화종합화학과 한화토탈로 바꾸기로 했다.

    한화토탈 신임 대표로는 김희철 한화 인수후합병(PMI)팀장(부사장·51)을 선임했다. 한화종합화학은 김 부사장과 홍진수 삼성종합화학 경영지원실장(부사장·55)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한다.

    이로써 한화그룹은 지난해 11월 삼성그룹과 석유화학 및 방위산업부문 네 개 계열사에 대한 ‘빅딜’을 성사시킨 지 5개월 만에 석유화학 계열사 인수를 마무리했다. 기존 한화케미칼을 합친 석유화학 계열사의 자산 규모는 21조1735억원(2014년 말 기준)으로 LG화학(18조1276억원)을 제치고 1위에 올라섰다.

    한화는 방산부문 회사인 삼성테크윈과 삼성탈레스 인수작업도 상반기 마무리할 예정이다.

    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대법원 "리사쿡 이사 해임시도, 연준독립성 훼손"

      미국 대법관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입증되지 않은 주택 담보대출 사기 혐의로 리사 쿡 연준 이사를 해임하려는 시도가 연방준비제도의 독립성을 훼손하고 시장을 불안하게 만들 것이라고 경고했다. 22일 블룸버그와 로...

    2. 2

      美 쿠팡 투자사 "韓정부가 차별대우, 조사해 달라" USTR 청원

      쿠팡의 주요 미국투자회사 두 곳이 미국 정부에 한국 정부가 쿠팡에 대해 차별적으로 대우하고 있다며 한국 정부를 조사하고 무역구제조치를 부과해달라고 요청했다고 로이터가 보도했다. 22일(현지시간) 로...

    3. 3

      덴마크 총리 "영토보존 전제로 미국과 회담할 준비"

      메테 프레데릭센 덴마크 총리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그린란드 정책 전환을 환영하며 덴마크는 “영토 보존을 전제로 미국의 골든돔 미사일 방어계획에 대해 워싱턴과 회담할 준비가 됐다”고 밝혔다.&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