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근로자의 날 유래` 꿀 연차 활용하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SBS)



    `근로자의 날 유래` 꿀 연차 활용하면??



    근로자의 날 유래가 관심을 모은다.



    매년 5월 1일은 전 세계 노동절(May-day), 즉 근로자의 날이다.



    근로자의 날은 노동자의 힘든 근로조건을 개선하고 지위를 향상하기 위해 세계 각국의 노동자들이 연대의식을 다지자는 의미에서 만들어 졌다.



    이런 가운데 5월 첫 연휴를 맞아 서울 강릉 최대 소요시간이 관심을 모은다.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는 이번 연휴기간(1~5일) 서울∼강릉 최대 소요시간을 4시간 50분, 강릉→서울 5시간으로 예상했다.



    한편, 5월 전국 단기방학 소식도 전해졌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일부터 14일까지 봄 관광주간을 맞아 정부부처, 전국 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 학교 등이 참여해 `공무원과 근로자의 휴가 가기’ 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5월 가족여행도 가능해졌다.



    특히 5월은 어린이날(5일, 화요일)과 석가탄신일(25일, 월요일)이 있다. `연차`를 쓰면 황금 연휴로 연결된다.



    2015년은 공휴일이 총 66일이다. 지난해 68일보다 이틀 줄었다. 하지만 대체휴일제가 시행된다.



    올해 설 연휴가 대표적이다. 2월 18일부터 20일까지 연휴였지만, 수요일~금요일이기 때문에 주말을 합치면 총 5일을 연휴로 사용할 수 있었다. 특히 일부 직장인은 이틀 연차를 활용해 총 9일간의 황금연휴를 보낸 바 있다.



    9월 추석 당일은 일요일(9월 27일)이지만 `대체휴일제 시행`에 따라 추석연휴는 최장 5일이나 된다.



    한글날(10월9일)과 성탄절(12월25일)은 금요일로 사흘간 쉴 수 있다.



    한편, 코레일 측은 오는 5월 1일부터 5일까지 황금연휴 붐비는 날을 맞아 KTX를 증편한다고 밝혔다.



    코레일은 5월 2일부터 5일까지 KTX 28회, 누리로 12회, 무궁화호 2회를 추가로 편성해 가족단위 여행객의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코레일 측이 최근 벚꽃길 5곳을 추천했다.



    코레일이 추천한 곳은 지하철 1호선 인천역, 송내역, 월계역∼방학역, 금천 구청역∼가산디지털단지역, 신창역이다.



    인천역



    인천역에는 자유공원이 있다. 인천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있으며 들어서자마자 벚꽃이 반겨준다. 또 인천엔 유명한 차이나타운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송내역



    송내역에는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인천대공원 벚꽃터널이 있다. 봄 햇살을 받은 수 백개의 벚꽃나무가 방문객에게 인사한다.



    이밖에 월계역∼방학역 구간 중랑천 벚꽃 길, 금천구청역∼가산디지털단지역 구간 벚꽃 십리길, 신창역 순천향대학교 캠퍼스 벚꽃광장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한편, 5월1일 근로자의 날 전국 은행은 쉰다.



    대신 앞으로는 집에서 통장 개설 가능해질 전망이다.



    최근 KBS 뉴스는 집에서 통장 개설이 가능해진다고 보도했다. KBS 뉴스는 "금융위원회 관계자가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통장 개설이 가능한 비대면 거래 확대 방안을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고 전했다.



    직접 은행에 가지 않고 통장을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신분증 사본 이메일 접수, 화상 통화로 신분증 보여주는 방법 등이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해 2차 확인 절차도 모색 중이라고 한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박창진 사무장 美서 500억 소송, 승무원 A씨도? 대한항공측 대응은?
    ㆍ엑소 매니저, 팬 폭행사건으로 벌금형… 혐의 부인 왜?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내츄럴엔도텍 백수오 `가짜`
    ㆍ라디오스타 진세연, `19禁 노출`도 과감하게 OK‥`청순-섹시` 반전 매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투자 세제 지형 격변…'배당 분리과세' 유불리 따져야 [고정삼의 절세GPT]

      <고정삼의 절세GPT>에서는 독자들이 궁금해할 세금 관련 이슈를 세법에 근거해 설명합니다. 22회는 윤나겸 아우름웰스앤택스 대표 세무사와 함께 올해부터 달라진 세제에 대해 알아봅니다.>올해부터 기업의 법인세율이 1%...

    2. 2

      "하루 20시간 써요"…요즘 부모들 난리 난 '300만원 아기 헬멧'

      아기의 머리 모양을 예쁘게 만들어 준다는 '두상 교정 헬멧'이 개당 200만~300만원에 이르는 고가에도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신생아 머리의 특정 부위가 납작하게 눌리는 사두증 진단이 늘고 ...

    3. 3

      다이소 또 일냈다…5만원짜리 5000원에 팔더니 '품절 대란'

      다이소가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과 협업해 선보인 화장품 '줌 바이 정샘물'이 출시 직후부터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10일 다이소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기준 스파츌라 파운데이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