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반응은?` 한국 세계 공항 서비스 평가 1위, 여권 파워 2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JTBC)



    `작지만 강한 나라` 한국 세계 공항 서비스 평가 1위, 여권 파워 2위



    세계 공항 서비스 평가 1위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천국제공항이 2년 연속 환승 서비스 공항 1위에 선정된 것.



    인천국제공항은 최근 프랑스 파리 국제박람회장에서 열린 2015 월드 에어포트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최고 환승공항상(Best International Transit Airport)`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영국의 항공서비스 전문 업체‘스카이트랙스(Skytrax)`에서 주관했다. 지난해 6월부터 올 2월까지 전 세계 여행객 1200만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인천국제공항이 1위에 올랐다.



    이 소식을 접한 일본 SNS 이용자들은 "인천공항 가봤는데 진짜 깨끗하고 편리하다" "대단하다 2년 연속 세계 1위네" "한국은 여러 분야에서 한류 문화가 자리매김한 듯" "솔직히 대단하고 존경스럽다" "한 번 가보고 싶어"등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인천공항은 평가대상 550개 공항 가운데 가장 수준 높은 환승 서비스로 평가 받았다. 특히 신속하고 쾌적한 환승절차, 다양한 환승편의시설, 무료 환승투어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인천공항은 `터미널청결상’도 수상, 기쁨이 배가 됐다.



    한편, 이런 가운데 한국 여권 영향력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국 유력 일간지 `워싱턴 포스트`에 따르면 한국 여권 영향력은 독일, 프랑스와 함께 2위 그룹에 속했다.



    1위 그룹은 미국과 영국이다. 두 나라 여권 소지자는 비자 없이도 방문 가능한 국가가 147개국에 이른다.



    한국이 속한 2위 그룹은 145개국으로 조사됐다. 1위 그룹과 크게 차이나지 않는 셈이다. 그만큼 세계 속 한국이 `안전하고 깨끗한 인상`을 심어주고 있는 셈이다.



    한편, 3위 그룹은 이탈리아와 스웨덴, 4위 그룹은 일본, 덴마크, 싱가포르, 핀란드, 네덜란드로 조사됐다.



    북한은 가봉, 레바논, 캄보디아와 함께 44위(무비자 방문 74개국)에 올랐다.



    러시아와 중국은 45위에 포함됐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연애의 맛` 강예원 D컵 볼륨이 콤플렉스라고?… 오지호 반응은?
    ㆍ허지웅 썰전 하차, sns글 보니 `보기 싫은 사람` 누구?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장동민 한밤 보도 반박 `3시간vs30초` 진실 공방… 옹달샘 기자회견 진정성은?
    ㆍ나비컴백, 터질듯한 D컵 볼륨이 자연산? 해명 들어보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11번가, 신규·휴면 고객에 최대 11만원 할인 '웰컴 쿠폰팩' 제공

      11번가가 새해를 맞아 신규 고객과 장기 미이용 고객 대상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11번가는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최대 11만원 할인 혜택을 담은 '11번가 웰컴 쿠폰팩'을 발급한다. 신규 가입 고객과 최근 3개월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쿠폰팩은 수요가 높은 영역을 반영해 총 7종으로 구성했다.발급하는 쿠폰은 장바구니 쿠폰 2종, 슈팅배송·장보기 상품 쿠폰 2종, 뷰티·명품·가구 카테고리별 쿠폰 3종이다. 특히 최근 이용자가 빠르게 늘고 있는 '슈팅배송' 전용 5000원 할인쿠폰이 포함됐다. 슈팅배송은 별도의 월 회비 없이 당일·익일 배송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난달 첫 구매 고객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장보기 혜택도 강화했다. 통합 장보기 전문관 '마트플러스' 내 입점한 이마트몰 상품 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아울러 명품 버티컬 서비스인 '우아럭스'(OOAh luxe) 15% 할인 쿠폰과 가구·뷰티 카테고리 할인도 마련했다.11번가 웰컴쿠폰팩에 더해 무료 멤버십인 '11번가플러스' 회원을 위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해당 회원들에게는 이벤트 기간 중 5000원 할인 쿠폰이 추가로 1장 더 발급된다.11번가 관계자는 "새해에도 지속되는 고물가 속, 잠재적인 쇼핑 수요를 보유한 고객들이 다시 11번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폭넓은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며 "더 많은 고객이 믿고 구매하는 '신뢰의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고객 확보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2. 2

      "두바이 디저트 830만개 팔렸다"…CU, 신제품 추가 출시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최근 확산한 두바이 쫀득 쿠키(두쫀쿠) 인기에 힘입어 '두바이 미니 수건 케이크' 등 관련 신상품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CU는 앞서 찹쌀떡, 브라우니, 마카롱 등 카다이프(중동식 면)와 피스타치오 소스를 활용한 다양한 두바이 디저트를 선보여 누적 판매량이 830만개에 이를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회사는 이러한 판매 흐름을 반영해 두바이 콘셉트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CU는 이날부터 '두바이 미니 수건 케이크' 오프라인 판매를 개시하고 '한입 두바이 쫀득 찰떡', '두바이 쫀득 초코' 등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CU는 두바이 콘셉트 상품 누적 판매 1000만개 돌파를 앞두고 관련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회사는 2월 18일까지 공식 애플리케이션(앱)인 포켓CU에서 두바이 콘셉트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5명을 선정해 두바이 항공권(1인 2매)을 증정할 예정이다. BGF리테일 권유진 스낵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편의점만의 아이디어를 더해 만든 두바이 디저트 상품들이 출시 직후부터 품절과 재입고를 반복할 만큼 고객 반응이 뜨거워 추가 상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3. 3

      '홈플러스 사태' MBK 김병주 회장 구속영장 기각…"혐의 소명 부족"

      '홈플러스 사태'와 관련해 1000억원대 사기 혐의를 받는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 등 경영진 4명에 대해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이 법원에서 모두 기각됐다. 서울중앙지법 박정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지난 13일 김 회장과 김광일 부회장(홈플러스 공동대표), 김정환 부사장, 이성진 전무 등 4명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하고 14일 새벽 이들에 대한 구속영장을 모두 기각했다. 박 부장판사는 "사건의 피해 결과가 매우 중한 것은 분명하나 현재까지 제출된 자료만으로는 구속할 정도의 혐의 소명이 부족하다"며 "소명 정도와 수사 경과를 고려하면 증거인멸이나 도주의 염려로 인한 구속의 필요성보다는 불구속 상태에서 충분한 방어의 기회가 주어질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영장심사에서는 피의자가 검찰의 증거에 접근할 권한이 없어 사전에 증거 내용을 충분히 파악할 수 없다는 점도 지적했다. 박 부장판사는 "증인신문이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진술 증거에 대해 피의자가 증인을 대면해 반대신문권을 행사할 수 없다"며 "특히 고의 등 주관적 구성요건, 논리에 근거한 증명이나 평가적 부분에 관해서는 충분한 분석과 탄핵 과정이 필요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김봉진 부장검사 직무대리)는 지난 7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사기 및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로 이들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들은 홈플러스의 신용등급 하락을 예상하고도 대규모 전자단기사채(ABSTB)를 발행하고 이후 기습적으로 기업회생을 신청해 채권을 매입한 신영증권 등 증권사에 손실을 끼친 혐의 등을 받는다.&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