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슬기 손질법 다슬기 손질법



다슬기 손질법, `치명적 독` 제주 파란고리문어 주의



다슬기 손질법과 함께 치명적인 독을 가지고 있는 제주 파란고리문어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남극바다에서 생존하는 치명적 맹독성 파란고리문어가 제주도에 등장해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남극의 바다는 0도에 가까운 상태로 유지 중이며, 염분을 함유한 덕분에 얼지 않아 여러 생물체가 활동 중인데 이러한 남극바다에서 생존하는 치명적인 맹독성 파란고리문어가 제주도에 등장해 주의가 요구된다.



남극 바다의 문어들은 낮은 수온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여러가지 생리적인 특징을 진화시켰다고 알려졌다.



독일 알프레드 베게너 연구소의 마이클 올러만 과학팀은 남극 문어의 일종인 파렐리돈 카르코티와 다른 따뜻한 해역에서 서식하는 문어 2종을 분석 연구한 결과 남극 문어는 다른 지역의 문어보다 헤모시아닌의 혈중 농도가 최대 40%가량 높은 것으로 밝혔다.



덕분에 남극 문어는 추운 바다에서도 생존력을 과시하고 있는 것.



지난해 국립수산과학원 아열대수산연구센터는 "제주시 애월읍 5m 수심 암초에서 맹독성 제주 파란고리문어가 발견됐다"며 어업인과 관광객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맹독성 제주 파란고리문어는 몸길이가 10~20cm 정도밖에 되지 않지만 복어류가 지닌 `테트로도톡신`을 지니고 있는데, 테트로도톡신은 1mg만으로도 사람의 목숨을 앗아갈 수 있는 매우 치명적인 독으로 알려졌다. 또한 신체마비·구토·호흡곤란 등을 유발한다.



특히 맹독성 제주 파란고리문어의 몸 표면 점액과 먹물 안에도 맹독성 물질이 들어있어 절대 손으로 파란고리문어를 잡으면 안 된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연애의 맛` 강예원 D컵 볼륨이 콤플렉스라고?… 오지호 반응은?
ㆍ허지웅 썰전 하차, sns글 보니 `보기 싫은 사람` 누구?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장동민 한밤 보도 반박 `3시간vs30초` 진실 공방… 옹달샘 기자회견 진정성은?
ㆍ나비컴백, 터질듯한 D컵 볼륨이 자연산? 해명 들어보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