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②입지]워터프론트 콤플렉스 인접, 브랜드타운 조성 예정
[ 화성= 김하나 기자 ]금강주택이 임대하는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는 동탄1신도시 A64블록에 위치한다. 리베라CC 남쪽인 워터프론트 콤플렉스 근처로 최근 공원으로 둘러쌓인 입지에 있다.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는 동탄2신도시에 자리잡은 만큼 기본적으로 누리는 교통편의는 갖추게 된다. 수서~동탄2신도시~평택간 KTX를 기록해 강남~동탄2신도시간 GTX 등이 건설될 예정이다. 경부고속도로, 제 2외곽순환도로 등 이동이 편리한 교통망이 인접했다.

단지 주변으로 신리천이 있고 천을 따라서 수변공원도 예정되어 있다. 단지를 북동쪽으로 근린공원이 있다. 근린공원을 즐기는 동시에 조망권도 확보될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조망권이 크게 침해받지 않는 것도 특징이다. 단지 서측으로는 단독주택단지가 있고 근린생활시설들이 조성될 수 있는 상가지역이 있다. 단지 가까이에서 편의시설을 어렵지 않게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남동쪽으로는 지원시설용지인데 도로교통연구원이 이미 들어서 있다. 도로교통연구원은 5층 높이의 건물이다보니 아파트의 조망에는 방해를 주지 않을 전망이다. 단지 남측의 A68블록과도 어느 정도 거리가 있다.

남동탄에 위치하다보니 동탄2신도시 계획구역 중 현재 개발이 한창인 워터프론트 콤플렉스와 의료복합용지, 신주거문화타운을 중심으로 한 단지다. 호수공원, 생태경관 등이 어우러져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신도시의 장점인 학교들도 인접해 있다. 초등학교는 남서쪽에 구획되어 있고 고등학교, 중학교도 연이어 있다. 다만 개교시점이 2018년이다보니 입주 초기에는 다소 거리가 있는 초등학교에 배정될 것으로 보인다. 금강주택은 입주시에 주민들의 불편을 덜기위해 셔틀버스 등과 같은 방법을 고려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②입지]워터프론트 콤플렉스 인접, 브랜드타운 조성 예정
더불어 금강주택은 동탄2신도시에서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A39블록에서 분양이 완료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과 이번 임대단지까지 2개 단지를 공급중이다. 여기에 동탄2신도시의 핵심입지라고 할 수 있는 시범단지인 A19블록에도 연내 3번째 아파트를 공급할 예정이다.

화성상록CC와 인접한 A46블록에도 4번째 단지를 계획중인데다 동탄역 주변인 18의 3블록에는 금강펜테리움 IT타원까지 건설하게 된다. 이로써 금강주택은 동탄2신도시에만 3200여가구의 아파트를 공급할 방침이다.

금강주택은 부채비율이 30%대(2013년 기준)으로 업계 평균부채비율인 203.5% 보다 낮은 수준을 기록중이다. 관계사로는 금강비스타, 센테리움CC, 금강종합건설 등이 있다.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능동 471의 3에 있다.
5월 6일 특별 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청약접수는 7일, 2순위는 8일 실시된다. 당첨자발표는 15일, 계약접수는 20~22일, 3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다. 1899-5733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