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과 '2015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상'을 오는 26일까지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로레알코리아, 로레알-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상 공모
이번 공모는 학술진흥상과 펠로십 등 총 두 부문으로 나눠 뽑는다.

학술진흥상은 현재 국내에서 활동하는 한국 국적 여성생명과학자 중 활발한 학술 활동 및 뛰어난 연구업적을 보유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생명과학분야 국제적 영역에서 기여할 잠재력을 갖추거나 국내 생명과학분야에서 여성과학자의 역할과 위상 제고에 기여한 과학자를 뽑는다고 전했다. 각 기관장이나 단체장 및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회원으로부터 받은 추천서와 피추천인의 이력서 및 업적 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펠로십의 경우 박사 후 과정에 있는 박사학위 소지자로 학위 취득이 5년이 경과하지 않은 과학자가 대상이다. 국내에서 진행된 연구로 우수한 연구업적을 보유했거나, 성장 잠재성이 우수한 한국 국적의 여성 생명과학자여야 한다. 신청서 1부와 신청인 이력서 및 업적 소개서를 첨부하여 본인 추천 외에 지인 추천으로도 응모 가능하다.

자세한 모집 요강 및 추천서 양식은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홈페이지 (www.womenbioforum.org)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상은 국내 생명과학분야에서 학술활동 및 연구업적이 탁월하고, 생명과학분야 발전 기여도가 큰 여성과학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제정됐다. 로레알코리아,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이 공동 주관하며, 2002년부터 53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