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텔레콤, 상반기 비용부담 지속…목표가↓-대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DB대우증권은 7일 SK텔레콤에 대해 지난 1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38만원에서 36만원으로 낮췄다. 하반기 이익 회복을 전망해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문지현 연구원은 "1분기 연결 기준 인건비가 예상보다 많았다"며 "전년동기 대비 연결 자회사로 편입된 인력 규모가 늘어났고, 보너스 일시 지급 등도 반영됐다"고 말했다.

    1월 가입자 유치 경쟁으로 1분기 마케팅비용도 예상보다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문 연구원은 "SK텔레콤은 상반기까지 비용 부담이 지속될 것"이라며 "그러나 일회성 비용 변수가 제거되는 하반기부터는 이익 회복이 기대되고, 자사주 매입과 현금 배당에 대한 관심도 점차 고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SK텔레콤은 2분기에 본사 특별 명예퇴직 완료에 따라 약 1100억원의 비용 지출이 예정돼 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나나·태연도 추천하더니"…달바, 美 블프 업고 '파죽지세' [종목+]

      '승무원 미스트'로 유명한 화장품 기업 달바글로벌 주가가 이달 들어서만 20% 가까이 뛰며 반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보호예수 해제에 따른 오버행(잠재 매도 물량) 우려가 사그라든 가운데 주주환원 정책과...

    2. 2

      서학개미 몰려든 '최애주' 뭐길래…120% 급등에 '환호'

      “차에 아무도 타지 않은 채 로보(무인)택시 주행 시험 중이다.”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14일 X(옛 트위터)에 이 같은 게시글을 올리자 투자자들은 환호했다. 테슬라 주가...

    3. 3

      '금 광산주' 中쯔진골드, 두 달 만에 30% 상승

      중국 금 탐사 기업 쯔진골드인터내셔널이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의 금리 인하 기대 등으로 금 가격이 오르자 이 회사 주가도 덩달아 상승세다.16일 홍콩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쯔진골드인터내셔널은 전날 7.76% 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