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야, 12일 본회의서 민생법안 처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야가 오는 12일 국회 본회의를 열고 연말정산 추가 환급 대책을 담은 소득세법 개정안 등 민생법안 처리를 시도합니다.



    여야 원내대표는 오늘 오후 국회에서 열린 첫 회동에서 12일 본회의에서 소득세법 개정안을 비롯해 누리과정 예산 확보를 위한 지방재정법, 상가 권리금 보호를 골자로 한 임대차보호법 등 민생 법안을 처리키로 하는 등 5월 임시국회 일정에 합의했습니다.



    특히 여야는 오는 28일 한 차례 더 본회의를 열어 12일 처리하지 못한 민생법안을 마무리 짓기로 했습니다.



    다만 논란이 된 공무원연금법과 국민연금의 명목소득 대체율 강화를 비롯한 공적연금 강화 방안에 대해서는 계속 논의를 진행하되 지난 2일 양당 대표와 원내대표, 실무기구가 논의한 사항을 존중하기로 했습니다.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태임 근황 포착, 여성PD와 마찰 이유는? 부모님과 함께…
    ㆍ레이디액션 이시영vs최여진, 탱탱한 `D컵 볼륨 몸매` 승자는? "후끈"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해피투게더 가인, `C컵 볼륨+개미허리` 주지훈 부럽네~
    ㆍ구여친클럽 변요한, 첫방부터 19禁 키스신‥`류화영vs송지효` 강한 존재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환율·채권, 3% 웃돈 3년물 금리…환율이 관건

      이재명 대통령의 추가경정예산 언급과 일본은행(BOJ)의 물가 전망치 상향 조정에 따라 지난주 국고채 금리는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다. 이번주 원·달러 환율이 안정세를 나타낼 경우 채권시장에 강세 요인으로 ...

    2. 2

      '글로벌 PEF' 베인캐피탈…에코마케팅 2차 공개매수

      글로벌 사모펀드(PEF) 베인캐피탈이 스포츠 의류 브랜드 안다르의 모회사 에코마케팅에 대한 2차 공개매수에 나선다. 상장폐지를 위한 추가 공개매수다.2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

    3. 3

      "10년 버티면 상속세 0원?"…'꼼수' 베이커리 카페에 칼 빼들었다

      대형 베이커리 카페가 상속세를 줄이기 위한 편법 수단으로 악용된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국세청이 운영 실태 확인에 나서기로 했다. 개업이 급증한 서울, 경기도의 베이커리 카페 위주로 살펴보고 탈세 혐의가 확인되면 별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