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순록 생고기 즐기는 네네츠인, 쇠고기의 부위별 명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순록 생고기 즐기는 네네츠인, 쇠고기의 부위별 명칭(사진=SBS)



    순록 생고기 즐기는 네네츠인, 쇠고기의 부위별 명칭



    네네츠인이 인터넷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네네츠는 네네츠어로 사람을 뜻한다. 네네츠인은 1000년에 걸쳐 혹독한 북극의 대자연에 살아 남은 위대한 인류다.



    네네츠인은 한국에서도 낯이 익다. 지난 2012년 `정글의 법칙 시베리아 편`과 2010년 `최후의 툰드라’에서 네네츠인이 소개된 바 있다.



    당시 네네츠인들은 순록 생고기를 썰어 먹어 화제를 모았다.



    타타르인 특징도 화제다.



    타타르인 특징은 러시아의 튀르크계 민족으로, 수도 카잔에 모여 살고 있다. 주민 대부분이 타타르인이며, 나머지는 러시아인·추바시인·모르도바인·바시키르인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13세기 징기즈 칸이 영토를 확장하는 과정에서 여러 민족이 킵차크 한국에 복속됐고, 이들은 타타르라는 이름으로 통칭됐다고 한다.



    한편, 이런 가운데 쇠고기 부위별 명칭도 인터넷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쇠고기의 부위별 명칭은 양지를 비롯해 사태, 등심, 안심, 갈비, 채끝살, 우둔살, 다리살, 대접살, 쇠꼬리 등으로 나뉜다.



    이중 채끝살은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담백한 양지는 주로 진한 국 요리에 쓰인다. 갈비는 잔치상에 오르는 부위로 뜯는 맛이 일품이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황금락카 두통썼네 `루나`vs복면가왕 종달새 `진주`, 네티즌 또 적중?
    ㆍ소이현♥인교진 임신, 2세 어떻게 생겼을까? 소이현 `여신` 화보보니..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봉태규-하시시박, 9일 극비 결혼+임신 소식까지 `겹경사`
    ㆍ`SNL 코리아6` EXID 하니vs솔지, `C컵+애플힙` 대결 승자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제주도까지 가서 숙소에만?…'도심의 밤' 제대로 즐긴다는 이곳 [영상]

      제주공항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물이 있다. 두 개의 고층 타워가 나란히 솟아 있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다. 38층 높이의 이 건물은 공항 인근은 물론 제주시 어디에서나 한 눈에 식별되는 스카이라인...

    2. 2

      바람같은 말만 믿고 계약했다간…"법정서 큰코 다쳐요" [조대환의 영미계약법 스케치]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3. 3

      '연말정산 보너스 얼마?' 환급액만 확인했는데…몰랐던 사실 [눈 뜨고 아끼는 세금]

      연말정산이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지난해 연말정산(2024년 귀속분)을 한 직장인 2107만 명 가운데 70%에 달하는 1485만 명이 세금을 돌려받았다. 많은 직장인이 ‘13월의 월급’을 기다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