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금융투자, `미래설계1억랩` 평균수익률 10% 육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융투자는 리밸런싱 대표 상품인 `신한명품 미래설계 1억랩(이하 1억랩)`의 평균 수익률이 10%에 육박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1억랩은 자산 리밸런싱(재조정)을 통해 중위험·중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입니다.

    작년 3월 출시 이후 최고 15%에 가까운 수익률을 기록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도 모든 계좌가 6~13%의 고른 수익률 분포를 나타내는 안정적인 운용으로 1년만에 1천600억원 이상 판매됐습니다.

    1억랩의 가장 큰 특징은 적극적인 리밸런싱입니다.

    출시 이후 총 20회 이상의 리밸런싱이 진행됐습니다.

    가치주, 롱숏, 하이일드, 배당주, 해외주식, 뱅크론 등 전방위적 자산배분과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다양한 국가를 넘나듭니다.

    리밸런싱 비용을 따로 취하지 않으며 지수 급락 등 저평가 국면에서는 적극적인 레버리지로 초과수익을 추구합니다.

    실제 올 초 KOSPI지수가 1900선까지 밀리는 상황에서 레버리지 ETF를 편입했고 이를 통해 약 10% 수익을 시현했습니다.

    이 상품은 신한금융투자와 신한은행 영업점(`FNA랩 계좌`)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최소 가입금액은 적립식 월 100만원, 임의식 1000만원입니다.

    수수료는 최초 3년까지 연 1.6%, 3~5년 1.4%, 5년 이상 1.2%로 장기 투자시 점차 줄어듭니다.

    이재신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장은 "1억랩은 급변하는 시장에서도 국내외 주식, 채권 등에 분산투자하고 발 빠른 리밸런싱을 통해 1년 기준 10% 이상의 우수한 수익률을 달성했다"며 "1억랩은 은퇴 후 꿈의 자산을 만들기 위한 훌륭한 투자방안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습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미인애 열애, 29禁 넘는 `한뼘 비키니` 화보‥"탱탱 가슴라인 보일락말락"
    ㆍ오렌지 마말레이드 설현 `C컵+꿀벅지`로 여진구 잡는다 `아찔`
    ㆍ로또 1등 37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63억 어쩌나..
    ㆍ택시 장영남, 과거 이혼 재혼 구설수로 힘들었던 사연 공개.."뭉클"
    ㆍ임태훈, 故송지선 아나운서 스캔들 후 시즌 첫 1군 합류 `관심집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R&D 예산 두고 예산처·과기부 매달 국장급 협의체 가동

      연구개발(R&D) 예산을 둘러싼 정부 부처 간 역할 분담 방식이 바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선(先)조정하고 기획예산처가 최종 결정해온 기존 구조에서 벗어나, 양 부처가 예산 편성 전 과정에 함께 참여하는 ...

    2. 2

      [임현우 기자의 키워드 시사경제] 무신사·스페이스X…증시에 大魚들이 온다

      새해 미국 자본시장에서 역대급 기업공개(IPO)에 대한 기대감이 확산하고 있다. 영국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의 우주 기업 스페이스X와 인공지능(AI) 개발업체 오픈...

    3. 3

      "빚만 늘어난다"…1인당 가계대출 1억원 육박, 역대 최대

      국내 가계대출 차주의 1인당 평균 대출 잔액이 9700만원을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 역대 최대치다.12일 한국은행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말 기준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