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삼구 금호 회장 "채권단 합리적 가격 제시 기대..자금마련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은 채권단과의 금호산업 인수 수의계약과 관련해 "채권단이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주위에서 도와주는 분들이 많아 자금마련에 문제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박삼구 회장은 13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47회 한국경제인회의 참석에 앞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박 회장은 `호반건설이 제시한 가격을 채권단이 낮다고 판단한 것 같다`는 기자 말에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답한 뒤, "(금호산업)은 시장에서 보는 적정한 가격이 있어 채권단이 실사를 통해 합리적 가격을 제시할 것으로 본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회장은 금호산업 인수를 위한 적정 가격 수준에 대해 "채권단이 구체적인 가격과 인수조건을 제시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와 관련한 입장을 밝히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며 구체적인 자신의 견해 밝히기를 꺼렸습니다.



    박 회장은 "주위의 많은 분들이 도와주고 있어 잘 될 거라 본다"면서 "인수가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언론이) 적극 도와달라"고 덧붙였습니다.



    금호산업 채권단은 금호아시아나그룹과 매각에 대한 개별협상에 나선다는 방침을 세우고 채권단 전체의 동의를 얻고 있으며 금호산업에 대한 실사를 마치면 오는 7월부터 금호와 인수를 위한 본격 협상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은길기자 egyou@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내곡동 예비군 총기사고, 참석한 `싸이-장수원` 현재 상태는?
    ㆍ장미인애 열애, 29禁 넘는 `한뼘 비키니` 화보‥"탱탱 가슴라인 보일락말락"
    ㆍ로또 1등 37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63억 어쩌나..
    ㆍ택시 장영남, 이혼 재혼 구설수로 힘들었던 사연 공개.."뭉클"
    ㆍ유승준 심경 고백, 웨이보 사진 보니 "대체 왜이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줄줄이 문닫는 홈플러스…인근 이마트·롯데마트로 몰린다

      국내 대형마트 업계 2위였던 홈플러스가 경영난으로 폐점이 잇따르면서 업계 구도가 바뀌고 있다. 홈플러스 점포가 문을 닫은 지역에선 이마트·롯데마트 매출이 증가하는 모습도 보인다.27일 업계에 따르면 홈플...

    2. 2

      자원 강대국 '목줄' 쥔 글로벌 원자재 기업…세계 공급망 '좌지우지' [글로벌 머니 X파일]

      최근 원자재 부국의 원자재 주도권이 글로벌 원자재 기업으로 넘어가고 있다. 이들 기업이 자원은 풍부하지만 신용이 부족한 개발도상국에 대규모 달러 유동성을 공급하면서다. 원자재 업체는 그 대가로 해당 국가의 ...

    3. 3

      국제 금값 고공 행진, 온스당 5100달러 돌파

      국제 금값이 온스당 5000달러를 처음 돌파한 데 이어 26일(현지 시간) 장중 온스당 5100달러를 넘어섰다. 안전자산에 대한 투자 수요가 금으로 몰리면서 랠리가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날...

    ADVERTISEMENT

    ADVERTISEMENT